전직 스키강사가 알려주는 스키 광고 방법!
안녕하세요 ! AMPM Global 광고 퍼포먼스본부 1팀 문태주 AE입니다!
날씨가 많이 추워지면서, 많은 스키, 보드인들이 찾는 계절인 겨울이 찾아오는데요!
그에 따라, 스키렌탈 업계 사장님들께서는 언제부터 광고를 해야될지 짐작이 어려우실겁니다~
그래서 오늘은!! 스키강사 경험이 있는 문태주 마케터가
스키렌탈 업계 사장님들을 위한 글을 작성하러 왔습니다! :)
많은 고민들 중 가장 큰 첫 번째는
1. 언제부터 광고를 시작해야 할까요?
우선 스키 검색량을 찾아봤을 때,
매년 10월부터 3월까지의 검색량이 많아졌다가 적어지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검색량이 많은 12월에 광고를 하는 것이 좋은가요? 라는 의문점을 가지시는데요!
12월에 광고를 하게 되면 이미 스키는 레드오션으로 다른 업체들에게서 차별점을 갖기 어렵습니다.
따라서, 광고를 진행하려면 블루오션인 10월부터 진행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볼 수 있습니다!
2. 어떤 매체로 광고를 해야 좋을까요?
스키장에서 렌탈 업체를 통해 이용하시는 분들의 경우, 대부분 스키장을 한두 번씩만
경험을 하기 위해 대여하시는 분들입니다.
그런 분들에게 홍보하기 위해서는
네이버파워링크로 브랜드를 널리 알리는 방법.
또한 스키장은 입소문을 많이 타기 때문에, 후기 글을 유도하기 위하여
네이버 블로거 체험단 등을 이용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바쁜 겨울 시즌, 광고 직접 관리하시기 너무 바쁘실 텐데요~
스포츠 전문 마케터 문태주 AE에게 연락 주시면
보다 자세하게 컨설팅 도와드리겠습니다~!
이상 광고 퍼포먼스본부 1팀 문태주 AE였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