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파워링크랑 쇼핑 검색. 꿀팁 대방출

작성자 문태주
작성일 2024.10.17
조회수 170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광고 퍼포먼스 1팀 문태주입니다.


오늘은 네이버 파워링크와 쇼핑 검색이 무엇인지 빠르게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


사실 네이버 파워링크와 쇼핑 검색은 검색 광고의 기본이라


많은 분들이 자료를 만드셔서 금방 배울 수 있는데요~


저는 많은 자료들 중 꿀팁들만 따로 말씀 드려보려고 합니다!



네이버 파워링크


네이버 파워링크로 경쟁사와 차별점을 가지기 위해서는!


1.  세부 키워드


키워드 하나 하나로 노출이 되냐 안되냐가 나뉘기 때문에, 키워드 관리 잘 하셔야 합니다.


예시를 하나 들자면, 요즘 또 쌀쌀해지면서 옷을 많이 구매하고자 하시는데


가장 많이 나오는 키워드가 무엇일까요?


쇼핑몰, 옷, 겨울 옷, 남자 옷, 여자 옷 등 많은 사람들이 검색을 하는 키워드를 메인 키워드라고 합니다.


저희가 메인 키워드로만 설정한다면 클릭률이 높을 수록 CPC가 세져 누수가 생기게 되고,


클릭률이 낮으면 노출이 안된다는 뜻이겠죠?


그래서 좀 더 세부적인 키워드를 설정해야 되는데요


우리만이 가지고 있는 특징을 조합하여


남자 바지 쇼핑몰, 남자 맨투맨 쇼핑몰, 남자 후드티 쇼핑몰 등 좀 더 자세하게 설정해야 합니다.


그래야 좀 더 저희 제품에 맞는 소비자 분들이 클릭하고, 전환률도 더 높아지겠죠?


2. 입찰가 설정


높게 설정하여 맨 위에 노출된다고 꼭 좋은 방법은 아닙니다!


, 입찰가를 너무 낮게 설정하면 노출이 거의 안되니


낮은 입찰가에서 조금씩 가격을 올리거나


높은 입찰가에서 가격을 내리면서


최고의 효율이 나오는 입찰가를 찾아봐야합니다!


3. 확장소재


확장소재도 종류가 엄청 다양해서 어떤걸 해야할지 감이 안잡히실 겁니다!


추가 제목, 설명, 서브링크, 가격링크, 파워링크 이미지 등


자신만의 장점을 확장소재에 잘 녹여내 소구점을 잘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만약, 본인 제품이 경쟁사보다 가격이 낮다면?


가격 링크를 추가하여 더 많이 노출 시키는 것이 좋겠죠?


또한 본인 제품만의 특징을 이미지로 보여주고 싶다면


파워링크 이미지를 통해 차별점을 주는 것이 좋습니다~


쇼핑검색


쇼핑검색 팁으로


디지털/ 가전, 면세점 등과 관련된 상품 이거나 중고/ 리퍼 제품의 경우는


광고 등록이 불가하며 검색이 되지 않기 때문에 피해서 진행해야 합니다.


또, 판매 조건과 무관한 내용 혹은 동일한 문구들이 불필요하게 반복되거나 


특수문자가 포함된 상품의 경우 또한 노출 제한 될 수 있기 때문에 꼭!


상품명 설정 시 체크 해 주셔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파워링크와 쇼핑검색을 세팅하실 때의 꿀팁 알려드리겠습니다!





세부 매체 유형을 선택 하실 때, 파트너 매체까지 체크를 해버리면 


처음 들어보는 사이트에도 올라가며, 자사 제품에 관심이 없는 소비자들이 


실수로 클릭했을 경우엔 필요없는 비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파트너 매체는 취소하고 진행하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또, PC와 모바일의 객단가 설정에 대해 많이 물어봐 주시는데요~


보통은 모바일의 비중이 더 높아 모바일의 객단가를 높이는 경우도 많이 있지만,


제품별로 PC와 모바일의 비중이 다르기 때문에


자사 제품의 소구점을 잘 찾으시는게 중요합니다!


잘 활용한다면 누수를 좀 더 줄일 수 있겠죠?





이상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 1팀 문태주였습니다.


추가 문의사항은 아래 정보 확인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 1팀 문태주

02-6049-4456 / 010-7769-3287



㈜에이엠피엠글로벌 | 대표. 김종규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44, 현대테라타워 11층 (가산동)
사업자등록번호 257-81-03674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0-서울금천-2858호
광고문의 | 퍼포먼스1본부 02-6049-4642 | 퍼포먼스2본부 02-6049-4111 | 컨설팅본부 02-6049-4621
Email | flameyouth@ampm.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