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 똑같은 식품업종? 이렇게 바꿔야 합니다!

작성자 문태주
작성일 2024.10.21
조회수 161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광고 퍼포먼스 1팀 문태주입니다.


오늘은 식품업종 중 많은 사람들이 찾는 '삼겹살' 키워드를

광고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이미 많은 사람들이 들어와 있는 레드오션인 만큼 자기만의 특색을 찾는 것이 제일 중요한 건

다 아실 거라 생각합니다.


근데 자기만의 특색을 '어떻게 홍보하는지?' 를 찾는 게 제일 관건이죠.


그래서, 자기만의 장점을 홍보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1. 광고 그룹과 키워드 세분화


우선은 자기 브랜드의 삼겹살을 어떤 소비자들이 많이 찾는지 고민해야 됩니다.


가격대가 저렴하다면 낮은 연령층, 1인 가구, 대용량 판매 등인 소비자들이고


가격대가 높다면 높은 연령층, 다인 가구, 소규모 판매 등인 소비자들 일 겁니다.


그렇기에 자기 브랜드의 특징에 맞춰, 가격대가 저렴하다면 '제일 싼', '쉽게 먹을 수 있는' 등과 같은

가격적인 키워드를 활용해야 하고


가격대가 높다면 '선물하기 좋은', '우리 가족이 먹는', '프리미엄' 등과 같은

품질적인 키워드를 활용해야 합니다.


같은 제품일지라도 연령대와 고객의 니즈에 맞춰 적합한 키워드를 엮어 타겟팅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2. 입찰가


삼겹살과 고기 쪽의 키워드는 이미 레드오션이기 때문에 입찰가가 높은 키워드입니다.


따라서 메인 키워드인 삼겹살 보다는 앞에 말씀드린 세부 키워드를 활용하여 


큰 돈을 들이지 않고, 많은 소비자들에게 자기 브랜드의 장점을 잘 보여줄 수 있습니다.


또한, 대량 구입을 원하는 회사나 조직은 많은 브랜드를 찾아보고 구매하기에 


입찰가가 높은 메인 키워드를 버리게 되면 눈에 아예 안띄게 되니


지나치게 뒤로 가지 않는 선에서 꾸준히 노출 시켜야 합니다.


3. 확장소재


파워링크를 진행하신다면 확장소재에 대해 알고계실텐데요


모든 확장소재를 다 사용한다고 해서 무조건 좋은 것만은 아닙니다.


자기의 브랜드가 내새울 수 있는 장점만을 노출 시켜야 하며


가격이 높은데 가격링크를 사용거나, 남들과 다 똑같은 파워링크 이미지를 사용하면


오히려 사람들의 눈에 안띄게 될 수 있으니 유의하셔야 합니다.


이렇게 파워링크로 식품업종에서 광고하는 방법을 알려드렸는데요



많은 광고는 오히려 남들과 똑같은 광고가 될 수 있으니, 자신만의 특색을 갖추어

자신만의 광고를 찾아 나가시기 바랍니다!



이상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 1팀 문태주였습니다.


문의 주시면 신속하고 빠르게 컨설팅 도와드리겠습니다. 감사하겠습니다 :)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 1팀 문태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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