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플리케이션은 어떻게 광고해??...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광고 퍼포먼스 1팀 문태주입니다.
요즘 다양한 어플리케이션이 나오면서 어떻게 광고해야되는지 궁금해 하시는분들이 많은데요
오늘은 어플리케이션을 어떤 매체로 광고하고, 어떤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지 작성해 보겠습니다.
1. 바이럴(기자단, 블로그 체험단)
바이럴은
사용자들이 자발적으로 광고 콘텐츠를 공유하여 빠르게 확산되는 형태의 광고를 의미합니다.
보통 네이버 카페와 블로그로 많이 들어보셨을 겁니다.
1. 브랜드 인지도와 참여도 증가
바이럴 광고는 대중의 자발적인 공유와 참여를 유도하기 때문에 브랜드 인지도를 빠르게 높이며, 소비자와의 강한 감정적 연결을 형성할 수 있습니다.
2. 신뢰성과 공신력 강화
사람들이 친구나 가족, 신뢰하는 인물로부터 추천받은 콘텐츠는 그만큼 더 신뢰하고 공신력을 인정받는 경향이 있습니다.
바이럴 광고는 사용자가 자발적으로 공유하는 방식이기 때문에, 광고 메시지가 더 진정성 있게 받아들여지며, 기존의 전통적인 광고보다 더 높은 신뢰를 얻을 수 있습니다.
2. 메타(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요즘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을 많이 이용하시는데요!
이러한 sns에 광고를 노출시키는 방법입니다.
1. 다양한 타겟팅 옵션: 고도로 개인화된 타겟팅이 가능합니다. 사용자 참여도가 높고 소셜
네트워크를 통한 바이럴 효과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예시로
연령층: 3050 남성
지역: 서울
2. 지면 선택 가능: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내에서 광고 소재에 어울리는 지면을 선택하여
노출시킬 수 있습니다.
3. 광고 캠페인 목적 설정: 광고 캠페인의 목적을 설정하여 효율을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3. 구글 UAC (앱 프로모션)
1. 어플리케이션 특화 광고 캠페인
어플리케이션에 특화 광고로써 다양한 전환 유도가 가능한 광고 매체입니다.
2. 전환에 다른 설정 가능
설치, 참여, 사전 등록 등 다양한 전환 목표와
자사의 어플리케이션의 목적에 맞는 다양한 광고를 집행할 수 있습니다.
특히, 런칭 초반의 어플리케이션은 안정적인 설치 수를 위한 필수 광고입니다.
3. 집행 예시
목적에 따라 광고 소재까지 설정 후 다양한 구글 지면에 노출이 가능하며,
UAC의 경우 다양한 반응형 이미지 소재 및 영상광고도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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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렇게 어플리케이션을 광고할 때 필수 매체들을 소개해 드렸는데요
이외에도 애플검색광고, 인앱광고, 리워드 광고 등 다양한 광고들이 있습니다.
자사의 비용과 장단점등을 살펴본 뒤, 소구점을 잘 나타낼 수 있는 매체를 선정해야 합니다.
이상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 1팀 문태주였습니다.
추가 문의사항은 아래 정보 확인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