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자도 따라할 수 있는 구글 설정 기초!

작성자 문태주
작성일 2024.11.04
조회수 199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광고 퍼포먼스 1팀 문태주입니다. 


오늘은 많이 쓰고 계시는 매체중 하나인 구글 설정에 대해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설정 방식은 어렵지 않기 때문에, 간단한 꿀팁들도 같이 말씀드릴테니 잘 따라와주세요!


1. 목표 설정


이렇게 캠페인의 목표를 설정하는 화면이 처음에 뜨는데요,


대부분 목표를 무조건 하나 설정해야 사용하시는줄 알고 구매나 브랜드 인지도 등

목표를 선택하시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목표를 선택했을 경우 자신이 선택한 정보만 볼 수 있거나 할 수 있는 행동에 제약이

생기는 등 불편한 점이 생길 수 있으니, 목표 설정을 하실 때에는

건너뛰기로 선택 안하고 넘어가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하지만, 어플같은 경우에는 더보기 칸에  앱 프로모션이 따로 있기 때문에

이 기능을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2. 캠페인 유형 선택




1단계를 건너뛰기 한 뒤, 이런 선택 창이 뜨게 됩니다.

여기에서는 더보기 란을 눌러서 디맨드젠 캠페인을 선택해 주세요.

다양한 창에 노출이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약간 이벤트 성으로 광고를 진행하고 싶으신 분들은

디스플레이 캠페인을 이용해서 빠르게 노출 시킬 수 있으니,

계절이나 할인 등 이벤트가 있다면 디스플레이를 이용 해 주시면 됩니다.


또한, 여기에서도 앱 캠페인이 따로 존재하니 앱 광고 하시는 분들은 꼭 선택해 주세요!


광고를 하실 때에는 그냥 단일 이미지 보다는 영상을 사용하는 것이 주목도가 높아져

효율을 올릴 수 있습니다.


동영상 광고를 이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3. 타겟 설정




위와같이 자기의 제품을 노출시키고 싶은 타겟을 설정하여 광고 효율을 높여보세요!

언제, 어디서, 누구에게 노출 시켜야 효율이 잘 나올지 잘 파악하시기 바랍니다.


4. 노출 지면



구글은 다른 매체와는 다르게 설정할 때 어디에 노출되는지 미리보기 기능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여러분들도 설정한 제품이 어떻게, 어디에서 노출되는지 한번씩 확인 해 보시는 게

좋을 거 같습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이렇게 구글 설정 기초에 대해서 알려드렸는데요

다음 시간에는 구글 설정 심화 버전으로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이상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 1팀 문태주였습니다.


추가 문의사항은 아래 정보 확인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에이엠피엠글로벌 | 대표. 김종규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44, 현대테라타워 11층 (가산동)
사업자등록번호 257-81-03674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0-서울금천-2858호
광고문의 | 퍼포먼스1본부 02-6049-4642 | 퍼포먼스2본부 02-6049-4111 | 컨설팅본부 02-6049-4621
Email | flameyouth@ampm.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