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이런 분들에게 전화했습니다. (파워링크 광고 편)

작성자 문태주
작성일 2024.11.05
조회수 179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광고 퍼포먼스 1팀 문태주입니다. 


오늘은 많은 광고주분께서 귀찮아하시는


'광고대행사에서 걸려오는 전화' 에 대해 글을 작성해 보려고 합니다.


광고대행사 전화. 왜 오는지 궁금하지 않으신가요?


광고대행사에서 전화가 온다는게 무조건 문제가 있다는 뜻은 아닙니다.


하지만, 광고대행사에서 많이 전화가 온다는 뜻은 표면적으로 봐도 문제가 있거나,

광고대행사를 이용하지 않아 보여서 일겁니다.


1. 확장 소재


광고대행사에서 가장 쉽게 확인할 수 있는 것 중 하나는 확장소재입니다.

그 이유는 확장소재는 무료로 이용이 가능하나, 많은 대표님들께서는 이 기능을 이용하지 않고 계십니다.


확장소재를 사용하여 페이지의 장악력을 높이고, 소비자들의 눈길을 이끌 수 있어야 합니다.


또한 여러가지 소재를 가지고 테스트를 진행하며

어떤 확장소재가 이목을 집중 시킬 수 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2. 소구점


자기 제품에 맞는 소구점을 발굴하여 소비자들에게 노출시켜야 합니다.

예로 들어, 자신의 제품이 가격이 저렴하다면 저렴하다는 정보를 키워드나 확장소재에 노출시켜

이목을 끌어야합니다.


자신의 소구점이 값이 저렴하다는 것이면 가격적인 측면으로 소구점을 잡아야되며,

다른 기능적인 측면으로 잡을 시 경쟁사보다 눈길을 이끌지 못할 수 있습니다.


3. 키워드


키워드 입찰가가 적절하게 설정되어있나 확인해야 합니다.


비싼 입찰가 키워드임에도 불구하고, 맨 첫번째에 위치해 있으면 돈 빠져나가는 효율이 안좋을 수 있습니다.


그래사 자신만의 소구점을 나타낼 수 있는 세부 키워드를 사용하여 비교적 싼 입찰가 키워드로

노출 시켜야 합니다.


4. 매체 제한


많은 분들이 매체 제한을 안해놔서 아무 페이지에 노출되게 설정 해 놓으시는 데요


자기 제품과 전혀 상관없는 페이지에 노출되게 되면 잘못된 클릭으로 괜히 돈만 나가게 됩니다.


따라서 키워드 설정할 때 매체 제한을 하여 상관없는 지면에 노출되지 않게 설정해야 합니다.




따라서 대표님께서 광고에 대해 전혀 모르고 계신다면

계속해서 광고대행사를 바꾸실 수 밖에 없습니다.

자사를 위해 광고를 하는 만큼, 광고에 대해 많이 알고 계셔야 문제점도 알 수 있을 겁니다.



이상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 1팀 문태주였습니다.


추가 문의사항은 아래 정보 확인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에이엠피엠글로벌 | 대표. 김종규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44, 현대테라타워 11층 (가산동)
사업자등록번호 257-81-03674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0-서울금천-2858호
광고문의 | 퍼포먼스1본부 02-6049-4642 | 퍼포먼스2본부 02-6049-4111 | 컨설팅본부 02-6049-4621
Email | flameyouth@ampm.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