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이런 분들에게 전화했습니다. (쇼핑검색 광고 편)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광고 퍼포먼스 1팀 문태주입니다.
지난 편인 네이버 파워링크 편에 이어서 쇼핑검색에 대해 소개해 드릴려고 합니다.
쇼핑검색 역시 파워링크 못지않게 많은 대표님들이 사용하고 계시는데요.
자기는 세팅 잘 해놓은 거 같은데, 계속 걸려오는 광고대행사 전화.
손님 전화일 수도 있으니 안받을 수도 없고. 받아도 계속 말 걸어서 시간 끌리고,,,
전에도 말했다싶이 광고대행사에서 전화가 온다는게 무조건 문제가 있다는 뜻은 아닙니다.
하지만, 광고대행사에서 많이 전화가 온다는 뜻은 표면적으로 봐도 문제가 있거나,
광고대행사를 이용하지 않아 보여서 일겁니다.
1. 소재명
쇼핑검색 광고는 파워링크와 다르게 원하는 검색 키워드를 등록할 수 없습니다.
자기 제품의 카테고리에 맞는 키워드를 사용해야 하는데요.
그래서 키워드를 설정하기 보다, 소재명을 변경하여 쇼핑검색에 우리 소재명을 검색했을 때
노출되게 설정하는 것입니다.
따라서, 우리 제품의 소구점이 무엇이고 경쟁제품과의 차이점이 무엇인지 확인하고
그 소구점을 바탕으로 소재명을 변경하여 소비자들이 우리 소재를 검색할 수 있도록
변경해야 합니다.
2. 이벤트 문구
광고 소재명 위에 이벤트 문구를 작성할 수 있는데요!
네이버에서 기본으로 제공하고 있는 옵션이라 이 기능을 이용하지 않고 있다면 경쟁사보다 노출이 덜 되겠죠?
네이버 광고를 진행하실 때에는 이러한 것들도 다 등록해놓고 A/B테스트를 통해 어떤 것이 효율이 더 좋은지
꼭! 확인해야 합니다.
3.똑똑한 AI 상품추천
이 기능은 기본적으로 켜저있는 옵션으로, 대부분의 대표님들께서 모르고 계십니다.
자사 제품 페이지 아래에 나와있는 옵션인데요
자기 제품의 경쟁제품이 자사 제품 페이지 아래에 노출되고 있다는 겁니다.
그러면 소비자들은 이 추천을 보고 대표님의 클릭비만 가져가고 제품은 경쟁사에게 주는 꼴이됩니다.
하지만 경쟁 제품 페이지에 자사 제품이 추천으로 뜨기도 하는데요
따라서 본인 제품이 경쟁 제품보다 가격이 낮거나 퀄리티가 높다면 이 기능으로 경쟁 제품 소비자들을
끌어올 수 있겠죠?
이상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 1팀 문태주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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