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택 시공 업체에 적합한 매체는 무엇이 있을까?

작성자 문태주
작성일 2024.11.08
조회수 127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광고 퍼포먼스 1팀 문태주입니다. 


오늘은 주택 시공 업체에 적합한 매체에 대해 소개 드려보도록  할텐데요


우선 주택 시공 업체를 어떤 소비자가 이용할지 생각해 봐야겠죠?


주택 시공 업체는 가격대가 높게 형성되어 있어서 고관여 제품으로 생각할 수 있습니다.


또한 소비자 연령대가 높으며, DB를 기반으로 마케팅을 진행해야 합니다.


추가로 재구매율을 높여주는 매체보다는, 전환율이나 리타겟팅을 높여주는 매체가 적합하겠죠?


1. 네이버 파워링크(브랜딩/DB확보)


네이버는 다들 알다시피 국내 최대 트래픽을 보유한 검색엔진 플랫폼입니다.

따라서 네이버 파워링크는 거의 기본으로 진행해야 된다고 생각하셔도 무방할 거 같습니다.


또한 네이버 DA광고중에 CPT광고라고 해서 메인 페이지에 타임별로 광고를 진행하여

브랜딩을 확보하고, 홈페이지에서 DB를 확보하는 방법으로 진행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2. 카카오(브랜딩/DB확보)


카카오는 국내 검색량 점유율 2위로, 네이버보다 연령층이 높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카카오 키워드로 광고시에는

'다음' 플랫폼에도 같이 노출되기 때문에 높은 연령층을 공략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 모먼트로는 다양한 배너에 노출을 시킬 수 있습니다.


세팅은 쉽게 설정할 수 있으며, 예상 모수를 관리하여

왜 그들을 타겟팅하는지 명확한 목표를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또한, 네이버에 비해 경쟁력이 약해서 저렴하게 진행할 수 있죠.



3. 구글(브랜딩/DB확보)


구글의 검색량 점유율은 점차 상승중이며, 높은 신뢰도를 가지고 있습니다.

구글에서 제공하는 데이터를 기반으로 변수를 대처하며, 단순 노출만이 아닌 분석을 통해

발전이 중요하죠.


또한 다양한 배너 및 유튜브 등에 SA광고를 노출시킬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4. ADN (브랜딩)


고관여 제품 및 서비스 이탈률을 잡는 배너 전략입니다.

다양한 구좌 및 배너 형태가 많으며, 클로징 패널 등과 같이 리타겟팅 하기 용이합니다.


5. 모비온 (브랜딩)


리타겟팅을 위한 효과적인 매체, 리턴매칭 등 다양한 리타겟팅 전략을 구사할 수 있습니다.

또한, 뉴스와 같은 연령대가 높은 분들이 많이 이용하시기에 적합한 매체입니다.


타 사이트 방문 유저를 대상으로 하는 광고 전략을 통해

성향매칭도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6. 호갱노노 (브랜딩)


종합 프롭테크 기업으로 직방과 호갱노노가 통합 운영중인 매체입니다.

분양 정보에 최적화되어있는 매체이다보니 주택 시공 업체에 관심이 있는 소비자들도

많이 이용할 것입니다.


과금 기준이 CPP, CPM 등 단가가 정해져있어 소비자들의 행동을 분석하기는 어렵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



이상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 1팀 문태주였습니다.


추가 문의사항은 아래 정보 확인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 1팀 문태주

02-6049-4456 / 010-7769-3287

㈜에이엠피엠글로벌 | 대표. 김종규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44, 현대테라타워 11층 (가산동)
사업자등록번호 257-81-03674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0-서울금천-2858호
광고문의 | 퍼포먼스1본부 02-6049-4642 | 퍼포먼스2본부 02-6049-4111 | 컨설팅본부 02-6049-4621
Email | flameyouth@ampm.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