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C 업종은 어느 매체를 사용해야 되나요?! (1편)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광고 퍼포먼스 1팀 문태주입니다.
오늘은 광고주분들께서 궁금해 하시는 EC 업종과 맞는 매체에 대해서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요즘 엄청 많은 매체들 때문에 어느 매체를 선택해야할지 짐작이 안가실텐데요
핵심만 짚어서 알려드릴테니 끝까지 읽어보세요!
1. 네이버
네이버는 국내 1등 플랫폼으로 엄청 많은 트래픽으로 인기를 끌고있습니다.
그에 따라 네이버 광고를 집행하는 분들도 많이 있으시는데요
저는 광고를 집행할 때 네이버는 기본적으로 진행해야 된다고 많이 말씀드립니다.
네이버가 구성이 되어있어야 다른 광고도 효율을 높일 수가 있거든요!
네이버는 기본적으로 파워링크와 쇼핑검색을 가장 많이 이용하고 계시며,
EC업종 기준으로 쇼핑검색을 이용하여 스마트 스토어를 운영하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또한, 네이버 파워링크도 기본적으로 운영을 해야 쇼핑검색만 이용할 때보다 효율이 올라가겠죠?
2. 구글
두번째는 구글인데요! 구글 또한 모르는 사람이 없을정도로 트래픽이 괜찮은 편입니다.
하지만, 구글은 해외 플랫폼이다 보니 국내 제품들을 광고하기에는 생각보다 큰 인기를 끌지 못하는데요
구글 매체를 이용한다면 구글 사이트나 검색, 유튜브 등 다양한 구좌에 노출될 수 있답니다.
또한 구글도 네이버와 비슷하게 검색광고와 쇼핑검색광고가 있으니, 구글광고 집행하실 때
이용 해 보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오늘은 기본적인 네이버와 구글만 알려드렸습니다!
다음 편에서 메타나 카카오, 모비온 등 추가적으로 설명 드리겠습니다~
--------------------------------------------------------------------------------------------------------------------------------------
이상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 1팀 문태주였습니다.
추가 문의사항은 아래 정보 확인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 1팀 문태주
02-6049-4456 / 010-7769-328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