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PM 마케터들의 운영 실 사례 대공개!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김은식 마케터 입니다!
AMPM 마케터들의 본부활동 2탄으로 돌아왔습니다!
전 사원 앞에서 개선사례 혹은 계정에 대한 피드백을 주고 받는 본부활동을 진행하였는데요,
해당 활동 간 유사한 사례 업종을 경험해 보신 분들과 소통하며 참고 혹은 돌파구를 찾는 시간 입니다.
여러분에게도 공유하면 좋을 것 같아 준비해 보았습니다.
첫번째 사례로는 패션업종입니다!
예산은 약 100만원 정도로 네이버에서 성과 내기를 원하시는 분이신데요.
KPI 즉 목표는 구매전환을 높이는 방안으로 ROAS 150%를 목표하셨습니다.
- 먼저 이관 전 문제점 부터 말씀드리겠습니다!
1. PC/MO 노출 분리 X
2. 확장 소재 어필 미흡(상품별 소구점, 무료배송)
3. 노출지면 관리X
4. 키워드 관리X
- 이관 후 개선사항
- 1. 입찰가 분석을 위한 PC/모바일 디바이스 분리 운영
- 2.카테고리별 확장소재 활용과 무료배송 강조
- 3.카테고리에 따른 광고그룹 분리관리
- 4.노출매체 제한 및 설정
- 5.제외키워드 설정 후 누수 광고비 최소화
- 결과적으로 진행은 얼마되지 않아 최적화 작업을 더 해야하는 상황이나, 현재
- 총 2건의 전환이 발생되며 클릭율, 전환율 또한 개선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 이관 전 문제점 부터 말씀드리겠습니다!
- 광고 문제점 현황
- 1. 정확한 전환 지표를 알지 못하는 상황.
- 2. 클릭율 저조.
- 이관 후 개선사항
- 1. 카톡방 활성화 작업
- 2. 매체별 솔루션 제안
- 3. 카카오톡을 통한 채널 문의 기능 추가를 제안하였습니다.
- 결과적으로 이전 클릭율 0.21% -> 0.75%로 증대 되었습니다!
- ===============================================================================
- 세번째 사례로는 관광 업종입니다!
- 먼저 이전 운영 방향부터 요청사항까지 말씀드리겠습니다.
- 운영방향
- 요청사항
- 요청사항
질문은 어떻게 좀 더 최적화 해야 할 것 인가에 대한 이야기인데요.
해당 부분에 대해서 마케터 분들께선
성별 제한 나이제한을 두지 않고 일단 풀어 둔 상태에서 좀 더 지켜 봤으면 좋겠다는 말씀과
전환 2건에 대한 키워드 분석을 통해 확장해 나가는 것이 좋겠다는 대답을 해주셨습니다.
=====================================================================
두번째 사례로는 여행 상품 업종입니다!
DB 업종으로써
연령은 40-50대 중년층으로 폭 넓게 가져가고 있었습니다.
KPI는 문의 남기는 잠재고객의 증대입니다.
1. 입도객 증대를 위한 시즌별 축제 홍보 활성화
1. 입도객 증대를 위한 시즌별 축제 홍보 활성화
2. 검색광고 내 키워드 상순위 입찰 유지
- 운영방향
- 요청사항
1. 계절 별 축제 내용에 따라 최근 트랜드를 반영한 광고 소재운영
2. 전환 측정이 불가능한 홈페이지, 트래픽에 초점을 두어 운영
AMPM에서 컨설팅 부분을 설명드리겠습니다
1. 축제 시즌 전 주요 홍보 내용에 따라 기존 운영 소재중 반응도가 높았던 소재 기반 구성
1. 파워링크 편성된 광고 일 예산이 적어 빠르게 소진되는 상황, 파워링크 일 예산 증액 제안
광고성과
1. 감귤체험 키워드 유입 증대
2.광고 소재 유형 다양화
결과적으로 시즌에 따른 광고비 증액으로 전체 유입량이 증가했고,
타겟에 맞는 소재 제작 및 운영으로 DA 유입량도 개선되었습니다!
이렇게 오늘 본부 운영에 대한 2탄 준비 보았는데요, 해당 부분에 대해서 좀 더 자세히 알고 싶으시거나,
컨설팅 받길 원하시는 분은 에이엠피엠으로 연락주시면 친절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