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PM 마케터들의 운영 실 사례 대공개!

작성자 김은식
작성일 2024.11.15
조회수 147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김은식 마케터 입니다!


AMPM 마케터들의 본부활동 2탄으로 돌아왔습니다!


전 사원 앞에서 개선사례 혹은 계정에 대한 피드백을 주고 받는 본부활동을 진행하였는데요,

해당 활동 간 유사한 사례 업종을 경험해 보신 분들과 소통하며 참고 혹은 돌파구를 찾는 시간 입니다.

 

여러분에게도 공유하면 좋을 것 같아 준비해 보았습니다.


첫번째 사례로는 패션업종입니다!


예산은 약 100만원 정도로 네이버에서 성과 내기를 원하시는 분이신데요.

KPI 즉 목표는 구매전환을 높이는 방안으로 ROAS 150%를 목표하셨습니다.




  1. 먼저 이관 전 문제점 부터 말씀드리겠습니다!

    1.  PC/MO 노출 분리  X

    2. 확장 소재 어필 미흡(상품별 소구점, 무료배송)

    3. 노출지면 관리X

    4. 키워드 관리X


 

  1. 이관 후 개선사항
  2.    1. 입찰가 분석을 위한 PC/모바일 디바이스 분리 운영
  3.    2.카테고리별  확장소재 활용과 무료배송 강조
  4.    3.카테고리에 따른 광고그룹 분리관리 
  5.    4.노출매체 제한 및 설정
  6.    5.제외키워드 설정 후 누수 광고비 최소화

  7. 결과적으로 진행은 얼마되지 않아 최적화 작업을 더 해야하는 상황이나, 현재 
  8. 총 2건의 전환이 발생되며 클릭율, 전환율 또한 개선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9. 질문은 어떻게 좀 더 최적화 해야 할 것 인가에 대한 이야기인데요.


    해당 부분에 대해서 마케터 분들께선

    성별 제한 나이제한을 두지 않고 일단 풀어 둔 상태에서 좀 더 지켜 봤으면 좋겠다는 말씀과

    전환 2건에 대한 키워드 분석을 통해 확장해 나가는 것이 좋겠다는 대답을 해주셨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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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두번째 사례로는 여행 상품 업종입니다!

    


    DB 업종으로써

    연령은 40-50대 중년층으로 폭 넓게 가져가고 있었습니다.


    KPI는 문의 남기는 잠재고객의 증대입니다.



    1. 이관 전 문제점 부터 말씀드리겠습니다!


    • 광고 문제점 현황 
    •     1. 정확한 전환 지표를 알지 못하는 상황.
    •     2. 클릭율 저조.

    • 이관 후 개선사항
    •     1. 카톡방 활성화 작업
    •     2. 매체별 솔루션 제안
    1.     3. 카카오톡을 통한 채널 문의 기능 추가를 제안하였습니다.

    2. 결과적으로 이전 클릭율 0.21% ->  0.75%증대 되었습니다!  

    3. ===============================================================================

    4. 세번째 사례로는 관광 업종입니다!


    1. 먼저 이전 운영 방향부터 요청사항까지 말씀드리겠습니다.

    2. 운영방향

    1. 입도객 증대를 위한 시즌별 축제 홍보 활성화


    1. 요청사항


    1. 입도객 증대를 위한 시즌별 축제 홍보 활성화

    2. 검색광고 내 키워드 상순위 입찰 유지


    1. 요청사항


      1. 계절 별 축제 내용에 따라 최근 트랜드를 반영한 광고 소재운영

      2. 전환 측정이 불가능한 홈페이지, 트래픽에 초점을 두어 운영



    AMPM에서 컨설팅 부분을 설명드리겠습니다


      1. 운영방향

      1. 축제 시즌 전 주요 홍보 내용에 따라 기존 운영 소재중 반응도가 높았던 소재 기반 구성


      1. 요청사항


      1. 파워링크 편성된 광고 일 예산이 적어 빠르게 소진되는 상황, 파워링크 일 예산 증액 제안


      광고성과


      1. 감귤체험 키워드 유입 증대

      2.광고 소재 유형 다양화




    결과적으로 시즌에 따른 광고비 증액으로 전체 유입량이 증가했고,

    타겟에 맞는 소재 제작 및 운영으로 DA 유입량도 개선되었습니다!



    이렇게 오늘 본부 운영에 대한 2탄 준비 보았는데요, 해당 부분에 대해서 좀 더 자세히 알고 싶으시거나,

    컨설팅 받길 원하시는 분은 에이엠피엠으로 연락주시면 친절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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