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C 업종은 어느 매체를 사용해야 되나요?! (2편)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광고 퍼포먼스 1팀 문태주입니다!
지난 편에 이어 2편을 가져왔습니다~
저번에는 네이버와 구글같이 엄청 유명한 매체들만 설명 드렸었는데요
오늘은 메타와 카카오에 대해서 소개 드리겠습니다!
3. 메타
메타보다는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으로 많이 알고 계실겁니다.
주로 10~40대 연령층이 많이 사용하고 있는 어플이며, 어린 연령층이 타깃인 업종에서는
메타 광고를 많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물론 높은 연령층을 타겟하시는 분들도 메타에서 타깃 연령층을 설정할 수 있지만,
모수가 적어지면서 효율이 떨어질 수 있다는 점이 있죠
메타 광고 추천 업종으로는 화장품, 밀키트 등이 있는데요!
메타 광고는 주로 배너광고를 이용하기 때문에 소비자 눈에 보여지는 이미지가 중요합니다.
또한, 자사몰이 있으신 대표님들에게 주로 추천을 하는데요!
메타는 픽셀을 설치하여 광고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얼마나 노출 및 클릭율은 어떻게 되고,
전환수가 어떻게 되는지 측정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메타 하면 소재에 대한 얘기를 안해볼 수 없겠죠?
소재를 제작하실 때에는 검색창에 광고 라이브러리 들어가셔서
경쟁사는 어떻게 광고를 하고 있는지, 다른 업종은 어떻게 광고를 하고 있는지 확인 하시면서
소재를 제작해 보세요!
4. 카카오
여러분들 카카오는 다들 알고 계시죠?
카카오톡으로 인해 기본적으로 다들 알고 계실 거 같습니다.
카카오는 보통 카카오 키워드나 카카오 모먼트 캠페인을 많이 이용하는데요!
카카오 모먼트 캠페인은 배너를 노출시키는 캠페인으로 카카오톡을 들어가시면
광고중인 제품들을 쉽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카카오를 이용하시는 소비자들은 '연락'이라는 목적성이 확실하기 때문에
해야 될 용무만 처리하고 나갈 수 있다는 단점이 있기도 합니다.
다음은 카카오 키워드 캠페인인데요!
다음 사이트에 노출되는 광고입니다.
다음을 사용하시는 소비자분들은 네이버에 비해 연령대가 높아서 고연령층을 타겟해야되는
대표님들은 카카오 키워드 캠페인을 이용해 보시는 것도 좋을 거 같습니다.
또한, 카카오는 경쟁력이 약해 타매체보다 가격이 저렴하다는 장점도 가지고 있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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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상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 1팀 문태주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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