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애즈 궁금한 사람 이 글 하나로 끝내세요!!

작성자 박수진
작성일 2024.11.18
조회수 143

안녕하세요~ 퍼포먼스 마케터 박수진입니다!

오늘은 구글 광고 특징에 대해 전반적으로 다뤄보도록 할게요~!


우선, 구글 광고는 크게 SA, DA, 영상 세 가지로 나뉩니다.

어떤 특징이 있는지 알아볼까요?

 

1. SA (검색광고)

구글 검색광고의 가장 큰 특징이 뭔지 알고 계시나요?

바로 상세한 타겟팅이 가능하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구글애즈는 연령, 성별, 지역, 언어, 거기에 더해 자녀유무, 소득, 직업까지 타겟팅 할 수 있어

전환율이 높고 키워드에 따라 세분화된 타겟팅이 가능합니다.

또한, 구글애즈 검색광고에서는 경쟁사타겟팅이 가능합니다!!

 

2. DA (GDN)

GDN은 뉴스 사이트나 앱 등에 상단/사이드바 위치에 배너형태로 노출이 되는데요,

흔히 네트워크 배너라고도 칭합니다.

오직 이미지만 가능하며 특정 지면만 선택하는 것은 불가능하지만 제외는 가능합니다!

사용자의 관심사나 행동을 기반으로 광고 노출되는 방식이라 리타겟팅에 용이합니다.

 

3. 영상

영상에는 대표적으로 유튜브 광고가 있습니다.

인스트림, 디맨드젠, 쇼츠 등 다양한 형태가 있으며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는데 효과적입니다!

또한 VAC 캠페인은 제품 구매 및 앱 설치 유도 등 클릭 유도 버튼이 있기 때문에

바로 액션으로 이어질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오늘은 이렇게 구글애즈 특징에 대해 간단히 알아보았는데요

이 외에도 구글애즈는 앱 광고, 쇼핑 광고까지 가능합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아래 번호로 연락주시면 친절히 답변드리겠습니다^_^

날이 많이 추워졌는데 감기 조심하시고 다음시간에 만나요 안녕~!


댓글

0

㈜에이엠피엠글로벌 | 대표. 김종규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44, 현대테라타워 11층 (가산동)
사업자등록번호 257-81-03674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0-서울금천-2858호
광고문의 | 퍼포먼스1본부 02-6049-4642 | 퍼포먼스2본부 02-6049-4111 | 컨설팅본부 02-6049-4621
Email | flameyouth@ampm.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