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 광고 vs 구글 광고. 싸우면 누가 이김?

작성자 문태주
작성일 2024.11.19
조회수 249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광고 퍼포먼스 1팀 문태주입니다!


오늘은 메타와 구글 광고 중 어느 점이 더 좋고, 나쁜지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물론, 말하기에 앞서 한쪽이 좋다고 다른쪽이 나쁜 것이 아닌, 광고하는 방식이 다른 것임을

인지해 주시기 바랍니다. 


1. 타겟팅


구글 디스플레이 광고의 타겟팅 방법으로는


1. 키워드 타겟팅: 특정 키워드와 관련된 콘텐츠를 소비하는 사용자에게 광고를 노출


2. 관심사 타겟팅: 사용자의 검색 및 웹사이트 방문 이력에 기반하여 관심사에 맞는 광고를 노출


3. 리마케팅: 이전에 웹사이트를 방문한 사용자에게 다시 광고를 노출하여 재방문을 유도


가 있습니다.

 타겟팅 설정은 확장 인구통계, 관심분야 및 습관, 시장조사 또는 구매 계획, 비지니스와 상호작용한 방식 등 세밀하게 조정이 가능합니다.


메타 광고의 타겟팅 방법으로는 


1.사용자 행동 타겟팅: 사용자가 좋아요, 댓글, 공유 등과 같은 행동을 기반으로 타겟팅


2. 관심사 타겟팅: 사용자가 팔로우하거나 좋아하는 페이지와 관심사에 기반하여 타겟팅


3. 리타겟팅: 이전에 웹사이트나 앱을 방문한 사용자에게 광고 재 노출

이 있습니다.


타겟팅 설정으로는 맞춤 타겟, 연령, 성별, 상세타겟팅(관심사) 등이 있으며,

구글보다는 디테일한 타겟팅이 불가능합니다.



2. 장단점


구글 디스플레이 광고 

장점: 광범위한 도달 범위와 다양한 광고 형식, 정밀한 타겟팅 가능

단점: 다양한 웹사이트에 노출되기 때문에 광고를 관리하기 어려움


메타 광고

장점: 한 화면에 자기 제품만 노출이 가능하여 충돌 구매를 유발할 수 있으며,

소셜 네트워크를 통해 바이럴 효과도 기대

단점: 전환 추적을 하기 위해 메타 픽셀을 설치해야 하지만, 메타 픽셀은 자사몰이 없으면 

설치가 힘들 수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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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렇게 메타와 구글을 간단하게 비교해 보았는데요!

예산이 적어 둘 중 하나의 매체만 이용해야할 때, 자기 업종의 특성을 파악하고

효율적인 매체를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상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 1팀 문태주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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