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광고 집행에서 ROAS향상을 위한 꿀 팁 품질지수편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정재일AE입니다
오늘의주제는
네이버광고집행에서 ROAS향상을위한꿀팁2탄입니다
지난시간에는캠페인에서ROAS향상을위해할수있는
전략에대해알아보았는데,
오늘은ROAS 상승을위해
품질지수와관련해서얘기해볼게요!!
ROAS향상을위한품질지수관리전략
노출지면관리를통한품질지수관리하기! 입니다
네이버품질지수는기본적으로7단계로나뉘어져있는것은다들알고계시죠?
간단하게설명하자면품질지수란,
광고가얼마나소비자의의도와요구를충족하는지를
네이버에서책정한기준에따라지표로알려주는것이에요
총7단계로나누어져있고, 처음시작하면기본적으로4단계부터시작을하죠
이품질지수에따라서제품을경쟁사와비교했을때
같은비용으로도더효율적으로광고할수있기때문에
품질지수관리를통해높은품질지수를유지하는게좋아요
품질지수한칸당동일한순위를유지하기위해서는
최대 20%까지입찰가가차이가나기때문에
품질지수관리를잘해줘야해요.
예를 들어서 설명 드리자면
품질지수 4칸에서 1000원이였던 입찰가가 품질지수가 3칸으로 떨어지면
같은 광고 노출 순위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입찰가가 1200원까지 오를 수 있다는거죠.
더군다나소비자들은클릭한번에제품을바로구매하는경우가적기때문에
여러번의광고클릭을통하여제품을구매하게되는데
그과정에서입찰가가높다면훨씬빨리광고금액이소진되겠죠
그렇다면노출지면을관리하는것은품질지수관리와무슨상관이있을까요?
사실네이버에서품질지수책정에대한정확한기준을말해주지않았지만
광고를집행했던경험들을토대로유추해았을 때
노출수대비클릭률혹은전환률이좋으면
품질지수가높아지는것을확인했어요
그렇기때문에불필요한광고지면에광고가노출되는것을줄임으로써
클릭률을높여품질지수를관리할수있답니다.
좀 더 자세하게 설명하자면
네이버광고는네이버만이아니라다양한제휴매체에도 광고가노출되는데
이러한제휴매체들에노출되는광고중
불필요한광고를제한하는것만으로도효과를볼수있어요
어짜피 클릭이 발생되지 않는 지면을 제외함으로써
노출수는 줄지만 클릭수는 유지되면서 클릭률이 상승하게 되는 것이죠
이는 결국 품질지수의 상승으로 이어질 수 있답니다!!
이번에는이렇게네이버 ROAS 향상을위한꿀팁 품질지수편을작성해보았는데요
다음에는 소재편으로찾아오겠습니다^^
더다양한내용이궁금하시다면AMPM글로벌정재일AE를찾아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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