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광고와 메타 광고의 다른 점 알아보기(1편)

작성자 문태주
작성일 2024.11.29
조회수 207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광고 퍼포먼스 1팀 문태주입니다!


오늘은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고있는 매체인 구글 광고와 메타 광고에 대해 설명하려고 합니다.


구글 광고와 메타 광고는 무엇이 다르고, 어떻게 세팅해야 될까요?


1. 캠페인


우선 구글 애즈의 캠페인입니다.


검색, 실적 최대화, 디맨드젠, 디스플레이, 쇼핑, 동영상, 앱, 스마트 등 다양한 캠페인을 가지고 있어,

자신이 광고해야 될 방향과 가장 잘 맞는 캠페인을 선택하여 효율을 올리는게 가장 중요합니다.

검색 캠페인

구글의 키워드 검색결과에 텍스트 형식으로 나타나는 광고


실적 최대화 캠페인

구글의 머신러닝 기술을 활용해 검색, 디스플레이, 유튜브 등 다양한 네트워크에서

자동으로 광고를 최적화하여 게재


디멘드젠 캠페인

유튜브 채널을 중심으로 구글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위치에 광고를 게재


디스플레이 캠페인

이미지나 배너 형태의 광고로, GDN을 통해 수많은 웹사이트와 앱에 게재


쇼핑 캠페인

제품 이미지, 가격, 쇼핑몰 정보를 포함한 광고로, 사용자가 검색했을 때 관련 제품을

직관적으로 보여줌

동영상 캠페인

유튜브 및 구글 비디오 파트너 사이트에 게재되는 광고로, 시청자의 시선을 끌고 브랜드 메시지를 전달하는 데 효과적


앱 캠페인

모바일 앱 설치를 촉진하거나 앱 내 행동을 유도하는 광고


스마트 캠페인

소규모 비지니스에 최적화된 자동화 광고로, 구글의 AI가 간편하게 광고를 생성하고 관리


다음은 메타광고의 캠페인입니다. 




메타광고는 다양한 캠페인을 활용하여 다양한 목표를 달성할 수 있습니다.

여러 종류의 캠페인 중에서 각각의 특징에 따라 효과적인 광고 전략을 수립할 수 있는데요

이제부터 다양한 캠페인 유형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인지도 캠페인

목적브랜드를 각인시키고 인지도를 높이는 것.

활용브랜드의 초기 출발을 알리기 위해 사용.

 

트래픽 캠페인 

목적웹사이트페이스북 이벤트 등의 랜딩 페이지로 사람들을 유도.

활용클릭률이 높은 사용자들에게 광고 노출하여 데이터 수집.

 

참여 캠페인

목적메시지동영상 조회게시물 참여페이지 좋아요 등의 상호작용 증가.

활용팬덤을 형성하거나 브랜드와의 상호작용을 촉진하는 데 활용.

 

잠재고객 캠페인

목적제품 및 서비스를 구매 가능성이 높은 잠재고객 찾기.

활용연락처이름이메일 등을 수집하여 특정 시장에서 효과적인 마케팅.

 

앱 홍보 캠페인

목적새로운 사용자들을 앱 설치 및 사용 유도.

활용특정 앱을 자주 사용하는 고객에게 관련된 광고를 전송.

 

매출 캠페인

목적제품 또는 서비스 구매 가능성이 높은 고객에게 전환 유도.

활용쇼핑몰 광고에서 매출 증대를 목표로 함각 캠페인은 고유한 목적과 특징을 가지며,

광고주는 목표에 맞게 적절한 캠페인을 선택하여 광고 전략을 계획하고 실행


2. 노출지면

구글은 최다 지면을 소유하고 있어, 다양한 지면에 노출됩니다.

주로 구글, Gmail, 유튜브 등에서 많이 노출됩니다.


메타는 주로 인스타그램이나 페이스북에 노출이 되는데요!

페이스북에서만 피드, 인스트름 동영상, 동영상 피드, MRKET PLACE, 스토리, 릴스 광고, 검색 결과, 비즈니스 둘러보기, 릴스, 오른쪽 칼럼 등 엄청 많은 곳에 노출이 되고있죠.

또한 이미지, 동영상, 슬라이드, 컬렉션 등을 이용해 홍보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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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은 여기에서 마치고, 다음편에 추가로 설명드리겠습니다!


어려운 부분이나 궁금한 부분이 있다면, 아래 번호로 편하게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이상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 1팀 문태주였습니다.


감사합니다 :)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 1팀 문태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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