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광고와 메타 광고의 다른 점 알아보기(2편)

작성자 문태주
작성일 2024.12.02
조회수 238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광고 퍼포먼스 1팀 문태주입니다!


지난편에 이어서 구글과 메타의 다른 점에 대해 추가로 알아보겠습니다.


3. 타겟팅


메타



메타는 인구통계학적 타겟( 위치, 연령, 성별, 어드밴티지 상세 타게팅, 언어) 등을 상세하게

타겟팅할 수 있습니다.



구글




구글은 메타와 비슷하게 인구통계학적 타겟(위치, 연령, 성별, 관심분야 및 세부 인구통계)를 설정할 수 있으며,

추가로 경쟁사 모수를 가져와서 잠재고객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4. 광고 데이터 분석


메타

메타는 광고를 시작했다고 해서 끝이 아니라, 메타 픽셀을 이용하여 소비자들의 전환을 추적해야 합니다!


소비자들의 클릭률, 전환율 등을 파악하여 목적에 맞는 사람들에게 광고가 노출되는지,

매출이 증가 하는지등을 파악해야 정교하고 효과적인 광고 성과를 측정할 수 있습니다. 


자사몰의 경우 픽셀을 설치할 수 있지만, 스마트스토어의 경우에는 메타 설치가 불가합니다.


구글

구글은 구글 애널리틱스를 통해 데이터를 분석하여 광고를 효율적으로 운용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목표설정 기능과 향상된 전자상거래 기능, 이벤트 설정과 세그먼트 등의 기능으로

국내 유료 솔루션도 제공하지 못하는 깊이 있는 분석을 가능하게 합니다. 


특히 측정 기준과 측정 항목을 조합하여 원하는 맞춤 보고서 기능이 가장 큰 장점 중 하나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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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상으로 간단하게 구글과 메타의 다른점에 대해서 작성했는데요!


어렵거나 궁금한 부분이 있다면, 아래 번호로 편하게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이상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 1팀 문태주였습니다.


감사합니다 :)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 1팀 문태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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