앱광고를 하는데, IAM DSP를 모르시나요?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광고 퍼포먼스 1팀 문태주입니다!
오늘은 프로그래매틱 바잉 기반의 모바일 앱 광고 플랫폼으로 최적화된 IAM DSP 상품에 대해
소개 드릴려고 합니다.
우선, IAM DSP는 4,300만개 유효한 ADID를 보유하고 있어 정교화된 유저 세그먼트가 가능합니다.
또한 어트리뷰션 툴을 연동으로 획득한 통합 트래킹 및 분석 결과를 캠페인에 활용하여 최적화된
광고 운영도 가능합니다.
1. 타겟팅 기법
성별/연령 타게팅: 유저의 성별/연령 반영 가능한 앱을 선정하여 머신러닝 기법을 통해 추정
결혼 유무 타게팅: 유저의 결혼 여부에 따라 라이프스타일을 반영 가능한 앱을 선정하여 추정
자산지수 타게팅: 공공데이터와 자사 보유 데이터를 활용하여 주거지의 예측 매매가를 기반으로
5단계 구분
지역 타게팅: 유저의 방문 위치 경로를 '주거지'와 '활동지'로 구분
(도/시/군/구 단위 사용 가능)
카테고리 관심사 타게팅: 유저의 이용 앱에 카테고리를 부여해 선택적으로 활용
(대분류 25개, 중분류 214개)
쇼핑 키워드 타게팅: 유저의 쇼핑 활동 데이터에서 상품 관련 키워드를 추출하여
노출빈도 &연관성을 계산
앱 키워드 타게팅: 앱 디스크립션 텍스트 분석을 통해
중요 키워드를 추출하고 유저 관심사를 키워드로 파악
유사유저 타게팅: 유저 특성을 RFM 모형과 머신 러닝 기법을 활용하여 1~10단계 유사 유저를 분류
.
.
.
등 총 10가지의 타게팅 기법이 존재하니, 원하는 사용자를 정확하게 타겟할 수 있습니다.
2. 노출 형태
노출 형태로는 일반배너, 네이티브 AD, 영상 트레일러, 앤드 스크린이 있습니다.
3. 매체
방송&커뮤니티, 잠금화면, 게임, 문서/IT, 라이프, 금융, 쇼핑&멤버십, 기타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프리미엄 앱 지면을 제휴하고 있어, 고효율 트래픽 활용이 가능합니다.
4. 진행 프로세스
제안요청->미믹 전달-> 게재신청서&소재가이드 전달-> 광고비 입금->스크립트 삽입&어트리뷰션 연동->캠페인 세팅-> 광고 라이브-> 리포트 확인-> 캠페인 최적화 순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ㅁ=엠코퍼레이션 측 담당
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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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를 진행하실 때, 막히시거나 힘드신 부분 있으시면 편하게 연락해 주세요.
이상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 1팀 문태주였습니다.
감사합니다 :)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 1팀 문태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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