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검색광고 어디까지 알고 계세요?

작성자 박수진
작성일 2024.12.06
조회수 248

안녕하세요, 광고 퍼포먼스 4팀 박수진입니다!


오늘은 쇼핑검색 광고를 어렵게 생각하시는 광고주님들이 많아서

쇼검에 대한 내용을 들고 와봤습니다!

 

이미지 출처: 네이버 검색광고


1. 쇼핑검색은 우리 기업에 대한 작은 브랜딩이다.


여러분, 자사 브랜딩 할 때 어떻게 하세요?

예쁜 이미지도 넣고, 프로모션 홍보도 하고, 우리 브랜드가 전하고자 하는 스토리텔링 등등

좋은 건 다 보여주고 싶죠쇼핑 검색도 마찬가지입니다!

우리 상품을 얼마나 사람들이 원하는 키워드에 맞춰 세팅하고, 알맞은 카테고리에 분류하는 작업들이 모여서

품질지수를 향상시키고 그에 따른 광고비 절약이 가능한 것입니다.

 

2. 쇼핑검색은 내가 힘을 쏟는 만큼 효율이 올라간다.


어렵게 생각하실 수도 있겠지만, 쇼핑검색은 비교적 쉬운 광고 구좌입니다.

기본적으로 구매의도의 목적을 가진 고객들이 검색하고 클릭하는 구좌이기 때문에

세팅만 의도에 맞게 잘 한다면 구매전환이 비교적 일어나기 쉬워요!


Ex)

미니 가습기를 판다고 가정했을 때,

광고 타겟은 겨울철 건조함을 해결하려는 고객일 것이고

검색 키워드는 "책상용 가습기", "휴대용 미니 가습기", "건조한 사무실 필수템"

세부 키워드로 세팅을 한다면 광고 비용을 절약하면서 광고가 가능합니다.

세팅을 마쳤다면 실시간 순위를 확인하는 것도 필수입니다!

 

3. 쇼핑검색 역시 비쥬얼 광고 구좌이다.


단순 키워드 광고 노출뿐만 아니라 이미지 및 리뷰, 찜 수, 제품 설명 등 다양한 것들이 노출이 되기에

현재 제품의 프로모션, 할인, 사은품 등의 문구와 제품 소재를 주기적으로 변경해줘야 합니다.


Ex)

같은 모자를 판매할 때, 여름,겨울 각각 별도로 홍보가 가능하기에 시즌이나 계절에 따라 소재 및 문구 변경이 필요합니다.

 


이렇게 쇼핑검색에 대해 간단히 알아봤는데요,

세팅 전략이 궁금하신 분들이나 계정 운영하는데 피드백을 받고 싶다! 하시는 분들은

아래 연락처로 문의주세요~!



지금까지 광고 퍼포먼스 4팀 박수진이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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