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환률 개선 방법 1탄-클릭률은 잘나오는데 전환이 안나온다면?

작성자 김상현
작성일 2024.12.06
조회수 178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2 손효정AE입니다.

 


 테크홀릭 모바일 사이트, 마우스 커서는 왜 기울어져 있을까?

클릭률은 잘나오고 계신데 전환이 안나와서 고민이신 분들 계신가요?

클릭률이 좋다는 것은 소재는 충분히 매력적이라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도대체 어떤 부분을 개선해야할까요?

 

 

 

1. 랜딩페이지 설정

랜딩페이지는 흔하게 일어나는 실수인데요,

특정 상품을 보고 클릭했는데 랜딩이 메인페이지로 설정되어 있는 경우

소비자가 이탈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때는 상품을 구매할  있는 상세페이지로 바로 연결해주어야 합니다


 프로모션이나 이벤트에 대한 광고 역시 마찬가지로

해당 프로모션  이벤트 전용 페이지로 랜딩 되어야

관심을 갖고 클릭한 소비자들이  오래 머무르고 정보를 탐색하게 됩니다!

 

 

 

2. 광고와 상품의 일치도

광고를 보고 흥미가 있어서 클릭했는데 광고와 상세페이지의 상품이 다르다?

여러분이 소비자라도 바로 이탈하시겠죠?


상품뿐만이 아닙니다

혜택과 이벤트에 대한 정보도 광고와 실제의 차이가 거의 없어야 합니다

30% 할인을 보고 들어갔는데 알고보니 10만원 이상 구매해야 30% 할인

이런 경우에도 소비자가 속았다는 생각에 이탈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3. 홈페이지 개선

흔히들 홈페이지 UI/UX라고 하죠?

브랜드 인지도가 있으면 모르겠지만 우리 브랜드를 처음 보는데

광고를 보고 클릭한 사용자는 그렇게 인내심이 길지 않습니다.

홈페이지 디자인이 불편하고로딩이 오래 걸리고페이지에 오류가 발생하면

사용자는 금방 이탈하기 마련입니다.


상품이 마음에 들어도 회원가입이 귀찮아서 이탈하는 고객도 많이 있습니다.

요즘 많은 사이트에서 네이버카카오 연동 회원가입

지원하는 이유가 바로  이유 때문입니다.

 

 

 

4. 온사이트 마케팅

물론 특별히 잘못한게 없는데 전환률이  나올 수도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마케터의 역할이 중요한 것이고요

이럴  시도해볼  있는 방법이 있는데 바로 온사이트 마케팅입니다!

자사 홈페이지에 들어온 사용자를 대상으로 상품을 노출하며 마케팅을 계속 하는거죠


    AI 광고 플랫폼 '모비온', 누적 가입 계정수 5만 개 돌파.. 지속적인 성장 이어가 - 매드타임스(MADTimes)

ADN 모비온 이러한 온사이트 마케팅을 지원하는데요,

자사 홈페이지 내 다양한 지면에서

자사의 주력 제품 혹은 사용자 맞춤 제품 추천하여 보여줄  있습니다.

 

 

 

 

클릭과 유입이 많이 발생하고 있으니 대행사의 역할은 끝났다고 하면

그건 제대로  마케터가 아닙니다

진정한 마케터라면 광고주의 목적 달성 위해 광고 세팅 뿐만 아니라

소재 기획상품홈페이지브랜딩  전반적인 내용에 대한

인사이트와 피드백을 드릴  있어야 합니다.

 손효정 마케터 항상 그런 부분을 고민하여 성과를 개선시킬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디지털마케팅 관련하여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다면

하단 연락처로 편하게 문의주세요

이상으로 AMPM글로벌의 손효정AE였습니다

감사합니다:)




 

Tel: 02) 6049-4169

Email: sonhj110@ampm.co.kr

 

 

 

 


댓글

0

㈜에이엠피엠글로벌 | 대표. 김종규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44, 현대테라타워 11층 (가산동)
사업자등록번호 257-81-03674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0-서울금천-2858호
광고문의 | 퍼포먼스1본부 02-6049-4642 | 퍼포먼스2본부 02-6049-4111 | 컨설팅본부 02-6049-4621
Email | flameyouth@ampm.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