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N 온 사이트 마케팅 고민하는 광고주님들 들어오세요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박수진입니다~
네트워크 배너 광고 삼대장하면
GDN,모비온, ADN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닌데요~
오늘은 그 중 ADN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AND의 광고 유형은 여러가지가 있는데, 오늘은 가장 대표적인
타임배너와 온사이트 마케팅을 살펴보겠습니다!
[타임배너]
이미지 출처: ADN상품소개서
먼저 타임배너는 라이브 커머스나 프로모션처럼
짧은 시간동안 집중해서 광고해야 하는 경우 많이 활용합니다.
다들 이런 배너 광고 많이 보셨죠?
온사이트 마케팅은 자사 홈페이지 내에서도
배너 광고를 노출시킬 수 있는 광고입니다.
만약 유입된 고객이 이탈을 하려는 순간
관심 상품을 추천해서 즉시 이탈을 방지하는 광고이죠!
어떤 유형이 있는지 한 번 살펴 볼까요?
[메인패널]
이미지 출처: ADN상품소개서
메인패널은 사이트 유입 시 유저에게 특정 상품을 추천하여
즉시 이탈을 방지하고 상품 탐색을 유도합니다.
[상품패널]
이미지 출처: ADN상품소개서
상품패널은 상품 페이지로 유입된 유저에게 머신러닝을 기반으로
개인 맞춤화 상품을 노출하여 구매를 유도합니다.
[메시지패널]
이미지 출처: ADN상품소개서
사이트 유입 후 특정 페이지 도달 시 유저에게 회원가입유도, 구매 유도, 장바구니 결제 유도,
이벤트 안내 등 다양한 메시지를 노출하여 사이트 체류시간을 증대시키고
특정 액션 및 상품 구매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합니다.
회원가입이 복잡할수록 이탈율도 높아지니 주의하세요!
[클로징패널]
이미지 출처: ADN상품소개서
사이트를 이탈하려는 순간 고객이 검색한 키워드 / 행동을 분석하고
구매 확률이 높은 상품들을 노출시켜 사이트 이탈 방지와 상품 재 탐색을 통한 구매를 유도합니다.
네트워크 배너는 로그인 기반이 아니어서 타겟팅 하는데 정확성은 포털 사이트보다
상대적으로 떨어질 수 있지만, 오히려 신규 브랜드는 모수 쌓는 용으로도 많이 활용하고,
생각치도 못한 신규 고객을 발굴하는데도 도움이됩니다.
또한, ADN에서도 데이터
확인이 가능하기 때문에 맞춤형 보고서나 일자별 보고서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ADN광고 알고 나니까 장점이 너무 많지 않나요?
가장 큰 메리트는 다른 매체 광고 대비 부담스럽지 않다는 점인 것 같습니다!
신규 브랜드에서는 꼭 활용해 보시면 좋을 것
같네요!
그럼 지금까지 AMPM글로벌
박수진이었습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