앱 광고의 모든 것 1편 (매체 선택)

작성자 문태주
작성일 2024.12.18
조회수 164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광고 퍼포먼스 1팀 문태주입니다!


오늘은 앱 광고의 모든 것 1편: 매체 선택에 대해 설명드리려고 합니다.


앱을 성공적으로 홍보하려면 올바른 광고 매체 선택이 핵심입니다.

효과적인 매체 선택을 위해 고려해야 할 것이 많은데요!


1. 목표를 명확히 설정하기


  • 다운로드 증대가 목표일 경우 구글 애드워즈, 페이스북 광고 등 대규모 도달이 가능한 플랫폼을 추천 드립니다.

  • 브랜드 인지도 향상이 목표일 경우 유튜브 광고메타 광고와 같이 시각적으로 눈에 띄는 매체를 활용할 수 있으며, 대규모 도달 플랫폼들을 이미 이용중이라면 버티컬 매체 광고도 추천드립니다.

  • 충성도 높은 사용자 확보가 목표일 경우 특정 커뮤니티 또는 틈새 시장을 타깃으로 하는 광고 매체를 선택하거나 타겟팅을 명확하게 세팅해야 합니다.

2. 타겟층 분석


광고는 앱의 주요 사용자층이 어디에 있는지에 따라 달라져야 합니다.

  • 예시로 연령대적인 측면에선 젊은 층이 많다면 틱톡 광고가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 지역적인 측면에선 지역 특화 광고를 위해 네이버 또는 카카오 광고, 바이럴 광고가 있습니다.
  • 관심사 측면에선 확실한 타겟팅이 가능한 매체를 선택 해야 합니다.

3. 매체별 특징 비교

각 광고 매체는 고유한 장점과 단점이 있습니다.

  • 구글 애드워즈: 강력한 검색 기반 광고 및 리타겟팅 기능.
  • 페이스북/인스타그램(메타): 강력한 타겟팅 옵션과 비주얼 중심 광고.
  • 틱톡: 짧고 임팩트 있는 콘텐츠로 젊은 층 공략.
  • 네이버/카카오: 국내 시장에 특화된 네트워크와 사용자층.
  • 버티컬 매체(EX.당근,토스 등): 자신 업종과 맞는 매체를 분석하여 최적화된 광고 노출.

앱 광고는 단순히 매체 선택에 그치지 않고,

창의적인 콘텐츠와 데이터 기반 전략이 결합되어야 성공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매체를 실험하고, 앱에 최적화된 광고 전략을 세우시길 바랍니다.



광고를 진행하실 때, 막히시거나 힘드신 부분 있으시면 편하게 연락 주세요. 


이상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 1팀 문태주였습니다.


감사합니다 :)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 1팀 문태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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