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근마켓, 아직도 안 하고 계시다고요?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2팀 김태준 마케터입니다.
당근마켓 광고 이용해보셨나요?
온라인 광고의 기본적인 목적은
상품 노출량을 최대화로 하여
우리 스토어 또는 자사몰로의 유입을 극대화하기 위한 것일 텐데요.
이를 달성하기 위해서는 우리 상품을 구매하거나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한
소비자의 특성을 잘 파악하고 매체를 선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누구나 당근마켓을 한번쯤은 이용해보셨을 것입니다.
중고거래 플랫폼인만큼 저렴하게 상품을 구매하는 것이 목적인 소비자들이 많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당근마켓에 대한 설명과
더불어 광고 상품을 이용할 때 어떤 부분을 유의하여 준비해야하는지
설명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당근 매체 소개
당근은 20대부터 50대이상까지 다양한 연령층이 이용하고 있으며
남성/여성의 성별 비율도 고르게 분포하고 있습니다.
<출처 : 당근마켓 전문가모드 통합>
2. 당근 광고의 강점
1) 목표 맞춤형 광고
앱/웹소이트 방문하기, 상품 판매 늘리기 등 캠페인 목적에 맞춰 설정하는 것이 가능
2) 효율을 높이는 예산 및 입찰제
맞춤 예산 설정이 가능하고 실시간 입찰제로 효율적인 광고비 운영이 가능
3) 관리 기능 강화
대시보드를 통한 광고관리 기능으로 캠페인, 광고그룹, 소재단위 설정이 가능
<출처 : 당근마켓 전문가모드 통합>
4) 정밀한 타겟팅
인구통계학, 지역, 관심사, 맞춤 타겟팅 등 정밀한 타겟팅을 통한 전략적 운영
5) 광고 성과 측정
전문가모드 전환 추적 도구를 통해 KPI에 맞춰 광고 효과 측정 가능
6) 맞춤 보고서
맞춤 보고서를 통해 원한느 성과 측정 지표를 기준으로 광고 성과를 효과적으로 분석
3. 광고 상품
1) 네이티브 피드 광고
전국 지면에 노출시키고, 구매력 높은 유저들을 타겟팅 하여
빠른 반응을 이끌어 낼 수 있는 광고상품
- 노출 위치 : 당근 앱 피드
- 노출 방법 : 네이티브 피드 광고
- 노출 형태 : 이미지 + 텍스트 형태 배너광고
- 과금 방식 CPC
- 랜딩 타입 : 외부 사이트/앱 or 비즈프로필 선택 가능
<출처 : 당근마켓 전문가모드 통합>
2) 카탈로그 상품 광고
등록한 상품의 카테고리 정보를 기반으로 지면의 문맥과 매칭하여
자동 노출되는 카탈로그 상품광고
- 노출 위치 : 당근 키워드 검색결과, 제품 상세 페이지
- 노출 방법 : 카탈로그 생성 > 상품 등록 후 광고 집행
- 노출 소재 : 이미지 + 텍스트 형태
- 과금 방식 : CPC
<출처 : 당근마켓 전문가모드 통합>
당근마켓은 이용자들이 실제 구매의사가 있는 상태로
상품들을 살펴보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우리 브랜드를 노출시킴으로써
높은 구매 전환율을 기대할 수 있는 매체입니다.
기존 네이버, 메타, 구글 등에 집중하시는 것보다
실질적인 광고 성과를 기대하신다면
당근 상품을 이용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시다면
아래 명함으로 연락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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