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업종 G사 문제점 및 개선점 도출 사례

작성자 문태주
작성일 2025.01.07
조회수 149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광고 퍼포먼스 1팀 문태주입니다!


오늘은 [식품업종 G사]의

네이버 쇼핑검색 집행 전 문제점과 개선점에 대해 소개 드리겠습니다.


식품업종 G사 정보

KPI: 전환수 및 전환매출액 증가

매체: 네이버 쇼핑검색광고

월 예산: 150만원


집행 전 문제점

1. 자사 제품들끼리 경쟁하여 클릭 비용 추가 발생


2. 노출 매체 모든 매체로 설정하여, 불필요한 지면 노출중


3. 구매/리뷰 수 높으나, 쇼핑 상품 부가 정보 및 추가홍보문구 미사용


집행 후 개선점


1. 자사 제품들끼리 경쟁이 일어나지 않도록 겹치는 키워드는 제외 키워드 설정 및 OFF 처리


2. 노출 매체 설정을 네이버 매체로 한정하여 불필요한 지면 노출 제한


3. 구매/리뷰 수가 경쟁사 대비 높아, 쇼핑 상품 부가 정보 및 추가홍보문가 사용



해당 업체는 광고를 시작한지 별로 안된 업체로,

광고 시작에 대해 어려움을 느끼고 있는 업체였습니다.


광고주분께서 만족하시는 KPI 달성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모니터링 후 세팅하여

자신있는 데이터로 다시 인사이트 전달 드리겠습니다.


광고를 진행하실 때, 막히시거나 힘드신 부분 있으시면 편하게 연락 주세요. 



이상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 1팀 문태주였습니다.



감사합니다 :)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 1팀 문태주


02-6049-4456 / 010-7769-3287


㈜에이엠피엠글로벌 | 대표. 김종규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44, 현대테라타워 11층 (가산동)
사업자등록번호 257-81-03674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0-서울금천-2858호
광고문의 | 퍼포먼스1본부 02-6049-4642 | 퍼포먼스2본부 02-6049-4111 | 컨설팅본부 02-6049-4621
Email | flameyouth@ampm.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