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업종 G사 문제점 및 개선점 도출 사례
작성자 문태주
작성일 2025.01.07
조회수 149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광고 퍼포먼스 1팀 문태주입니다!
오늘은 [식품업종 G사]의
네이버 쇼핑검색 집행 전 문제점과 개선점에 대해 소개 드리겠습니다.
식품업종 G사 정보
KPI: 전환수 및 전환매출액 증가
매체: 네이버 쇼핑검색광고
월 예산: 150만원
집행 전 문제점
1. 자사 제품들끼리 경쟁하여 클릭 비용 추가 발생
2. 노출 매체 모든 매체로 설정하여, 불필요한 지면 노출중
3. 구매/리뷰 수 높으나, 쇼핑 상품 부가 정보 및 추가홍보문구 미사용
집행 후 개선점
1. 자사 제품들끼리 경쟁이 일어나지 않도록 겹치는 키워드는 제외 키워드 설정 및 OFF 처리
2. 노출 매체 설정을 네이버 매체로 한정하여 불필요한 지면 노출 제한
3. 구매/리뷰 수가 경쟁사 대비 높아, 쇼핑 상품 부가 정보 및 추가홍보문가 사용
해당 업체는 광고를 시작한지 별로 안된 업체로,
광고 시작에 대해 어려움을 느끼고 있는 업체였습니다.
광고주분께서 만족하시는 KPI 달성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모니터링 후 세팅하여
자신있는 데이터로 다시 인사이트 전달 드리겠습니다.
광고를 진행하실 때, 막히시거나 힘드신 부분 있으시면 편하게 연락 주세요.
이상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 1팀 문태주였습니다.
감사합니다 :)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 1팀 문태주
02-6049-4456 / 010-7769-328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