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딜 둘러봐도 바이럴, 바이럴이 중요한 이유

작성자 유지수
작성일 2025.06.23
조회수 77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유지수 AE입니다. 


요즘 필요한 물건을 살려고 둘러봐도, 

맛있는 음식을 먹으려고 찾아보아도, 

바이럴인 경우가 많은데요. 


그렇다면 다들 왜 이렇게 바이럴을 많이 하는 걸까요?


실질적으로 소비자들은 제품, 혹은 서비스를 이용할 때 

조금이라도 나에게 필요한, 혹은 가격, 후기가 좋은 상품 및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니즈가 있기 때문에

해당 바이럴을 통해, 자사의 메리트있는 강점을 알리거나

혹은 신생 기업의 경우 브랜드 인지도를 올리기 위해서 진행됩니다. 


특히 바이럴 중에서도, 체험단 같은 경우에는 

진행자들이 직접 상품을 받고 리뷰를 남기는 형태로 이루어지기 때문에 

현실적인 상품의 장점 및 후기를 작성할 수 있어

더욱 자연스러운 바이럴이 가능하게 됩니다. 




또한, 바이럴에 추천하는 매체를 몇 가지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1. 네이버 



네이버는 우리나라의 대부분이 사용하는 검색 플랫폼인 만큼, 

니즈를 가지고 해당 키워드, 제품을 검색하는 케이스가 많기 때문에

상세한 제품 설명을 기재할 수 있는 네이버 블로그에서의 효율이 높게 나타납니다.


또한 DB 업종에서는 학원 같은 경우,

성적이 잘 나온다는 소구점을 찾는 분들,

혹은 관리 측면에서 꼼꼼하다와 같은 메리트 있는 장점들을 

소구하여 진행했을 때 효과가 잘 나오는 편입니다. 


업종에 따라서는 사람들의 신뢰도를 높일 수 있는

네이버 카페에서도 바이럴을 사용할 수 있는데요. 

뷰티 혹은 창업을 메인으로 의견을 나누는 카페가 있다면

해당 카페에서 궁금해하는 내용으로 바이럴을 작성해봐도 좋겠죠?



2. 메타


바이럴하면 대부분 생각하시는 매체가 

바로 메타 광고이실 것 같은데요. 


그만큼 메타 광고에서의 바이럴 효과가 높기 때문입니다. 

특히 인플루언서를 통한 바이럴 효과가 뛰어난 편인데요. 


내가 좋아하는 자주 보는 인플루언서가 쓰는 화장품, 

입는 옷, 다이어트 보조제처럼 같이 따라하고 싶은 군중 심리

혹은 신뢰감을 주기 때문입니다. 


뿐만 아니라 음식점 같은 업종에서도 자주 쓰이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개인 사업자분들께서 사용하셨을 때도 

효과가 좋은 바이럴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3. X(트위터)


X(트위터) 바이럴은 굉장히 

파격적인 효과를 불러올 수 있는 바이럴입니다. 


요새 유행하는 메가 커피 '팥빙 젤라또 파르페'가

트위터 바이럴에서부터 진행되었다고 하면

어느 정도의 효과를 불러오는지 알 수 있겠죠?


다만 그만큼 트렌드 혹은 자연스러운 바이럴이 

중요한 플랫폼인데요.


많이 사용하시는 다량의 정보 배포의 형태 또한

오히려 역효과를 살 수 있기 때문에 

유명 인플루언서, 혹은 트렌드를 잘 읽은 바이럴 형태의 

게시글을 배포하여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렇게 바이럴이 중요한 이유와 

바이럴에 적합한 매체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이외에도 바이럴에 대해 궁금하신 점이 있거나, 

집행 관련하여 어려우신 부분이 있다면

아래의 연락처로 편하게 문의주세요! 




마케터자격이수

니즈 파악 1등, 소통 마케터

광고주들의 니즈를 파악해, 상황에 맞는 맞춤형 컨설팅 진행해드립니다.

댓글

0

㈜에이엠피엠글로벌 | 대표. 김종규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44, 현대테라타워 11층 (가산동)
사업자등록번호 257-81-03674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0-서울금천-2858호
광고문의 | 퍼포먼스1본부 02-6049-4642 | 퍼포먼스2본부 02-6049-4111 | 컨설팅본부 02-6049-4621
Email | ga6753@ampm.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