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검색광고_브랜드 검색광고 편

작성자 박가진
작성일 2025.06.25
조회수 41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광고 퍼포먼스 2팀 박가진 AE입니다.

오늘 다뤄볼 주제는 네이버 검색광고_브랜드 검색광고 편인데요,

브랜드 검색광고의 특징과 광고 진행 방식에 대해서 총정리! 해드리겠습니다.



1. 브랜드 검색광고란?


image.png


네이버 통합 검색창에 특정 브랜드 키워드를 검색했을 때,

검색 결과 최상단해당 브랜드의 다양한 정보(이미지, 동영상, 제품 등)를 함께 노출하는 검색 상품입니다.



2. 브랜드 검색광고의 특징


- 효과적인 노출 방식

네이버 통합 검색 결과에서 가장 눈에 띄는 최상단에 노출되기 때문에,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잠재 고객에게 많은 정보를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좋습니다.


- 정액제 과금 방식 

광고를 집행하기 전에 일정 금액을 선지불하고

계약 기간 동안 추가 과금 없이 운영되는 정액제 방식으로 광고가 진행되기 때문에, 

예산 예측 및 관리가 용이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 브랜드 보호 효과

자사 브랜드 키워드 검색 시 경쟁사 광고보다 먼저 노출되기 때문에

고객 이탈을 방지하고, 브랜드 충성도를 강화할 수 있게 됩니다.



3. 브랜드 검색광고 키워드 


image.png


브랜드 검색광고 키워드는 네이버 담당자에게 검토 승인을 받아야 브랜드 키워드를 등록할 수 있게 되는데요, 

광고 대상 브랜드와 관련성이 있는지, 검색 이용자의 검색 의도가 확인되는 키워드인지 등을 고려하고 브랜드 키워드를 선정해야 합니다.

( 예) 나이키 신발, 나이키 운동화, 나이키 반바지 )

또한 브랜드 키워드는 광고 그룹 당 최대 30개까지의 키워드만 등록할 수 있기 때문에, 

검색량이 많은 키워드를 잘 선정하여 등록하는 것이 좋겠죠?!


브랜드 검색광고는 여러 면에서 장점이 많지만, 

브랜드 인지도가 아예 없는 상황이나 브랜드 검색량이 적은 상황에서는

브랜드 검색광고를 진행하는 것이 오히려 마이너스가 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광고주님의 상황에 맞는 적절한 광고 방식을 채택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 요소라고 생각합니다.



이렇게 네이버 검색광고_브랜드 검색광고에 대해 간략하게 정리해 보았는데요, 

브랜드 검색광고에 대해 더 자세히 알아보고, 상담받고 싶으시다면 박가진 AE 연락 주세요~!


박가진_명함.png

마케터자격이수

박가진 AE

데이터 분석을 통한 꼼꼼한 컨설팅 진행해드립니다!

빠른 상담 희망 시 

02-6049-4251  전화 주세요

댓글

0

㈜에이엠피엠글로벌 | 대표. 김종규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44, 현대테라타워 11층 (가산동)
사업자등록번호 257-81-03674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0-서울금천-2858호
광고문의 | 퍼포먼스1본부 02-6049-4642 | 퍼포먼스2본부 02-6049-4111 | 컨설팅본부 02-6049-4621
Email | ga6753@ampm.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