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검색광고_신제품 검색광고 편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광고 퍼포먼스 2팀 박가진 AE입니다.
오늘 다뤄볼 주제는 네이버 검색광고_신제품 검색광고 편인데요,
신제품 검색광고가 무엇이고 어떤 식으로 진행되는지에 대해 총정리! 해드리겠습니다.
1. 신제품 검색광고란?
네이버 모바일에서만 진행되는 신제품 소개가 가능한 광고로,
출시 6개월 (180일) 이내의 신제품/서비스 광고 집행이 가능한 광고 상품입니다.
소비자가 특정 제품의 키워드를 검색하였을 때, 광고가 최상단에 노출이 되기 때문에
신제품을 출시하는 브랜드 사나, 특정 신규 서비스를 런칭하는 기업 등
효과적으로 신제품을 광고하기 위해 신제품 검색광고를 진행합니다.
2. 신제품 검색광고의 특징
- 모바일 최상단 노출
모바일 검색 결과 최상단에 노출이 되기 때문에,
네이버 모바일을 자주 사용하는 잠재 고객들에게 강한 시각적 인상을 줄 수 있습니다.
- 입찰 방식
신제품 검색광고는 매주 입찰을 해야하는 방식으로 진행이 되는데,
일주일 간 최대 2개의 브랜드가 광고를 진행할 수 있기 때문에
3-4주 전부터 넉넉하게 소재를 준비해 놓는 것이 중요합니다.
3. 신제품 검색광고 소재 유형
- 이미지 1개 고정 노출
이미지 소재 1개가 고정적으로 노출되게 됩니다.
- 이미지 3개 (전환 효과)
3개의 이미지가 1 -> 2 -> 3 ->1 ... 순서로 전환되어 노출되게 됩니다.
- 동영상 유형 (3초 이상 노출 / 클릭 시 동영상 확장 재생)
이미지 소재가 3초 이상 노출되거나
클릭시 동영상이 확장 재생되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신제품 검색광고는 신제품이나 새로운 서비스를 효과적으로 광고하기 좋지만,
브랜딩이 잘 이루어지지 않은 기업의 경우 오히려 예산 낭비가 될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광고주님의 상황에 맞는 적절한 광고 방식을 채택하는 것이 중요한 요소입니다.
이렇게 네이버 검색광고_신제품 검색광고에 대해 간략하게 정리해 보았는데요,
신제품 검색광고에 대해 더 자세히 알아보고, 상담받고 싶으시다면 박가진 AE 연락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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