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검색광고_플레이스 광고 편

작성자 박가진
작성일 2025.06.27
조회수 85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광고 퍼포먼스 2팀 박가진 AE입니다.

오늘 다뤄볼 주제는 네이버 검색광고_플레이스 광고 편인데요,

플레이스 광고가 무엇이고 어떤 특징을 가지고 있는지 총정리! 해드리겠습니다.



1. 네이버 플레이스 광고란? 

image.png

네이버 플레이스 광고는 네이버 사용자의 검색어를 기반으로 노출이 되며,

스마트 플레이스에 등록되어 있는 업체 정보를 연동하여 진행되는 광고입니다.

네이버 통합검색, 플레이스 서비스, 지도 웹/앱 등 다양한 지면에 업체 정보가 노출되게 됩니다.



2. 플레이스 광고 지면 당 노출 개수

- 모바일 통합검색

image.png

검색 목록 상단 및 중간 부분 최대 4개까지 노출됨.


- PC 통합 검색 

페이지당 2개씩 최대 10개까지 노출됨.


- PC 지도 검색 (지도 웹페이지)

image.png

검색 목록 상단 및 중간 부분 2개씩 최대 12개까지 노출됨.


- 모바일 플레이스

검색 목록 상단 및 중간 부분 2개씩 최대 10개까지 노출됨.



3. 네이버 플레이스 광고 특징

- 지역 기반 타겟팅

네이버 플레이스 광고는 네이버 사용자의 위치 기반으로 광고를 노출시키거나,

특정 지역 정보를 검색하는 사용자에게 광고를 노출하기 때문에

잠재 고객의 실제 방문을 유도하여 광고를 진행하기에 매우 효과적입니다.


- 많은 사용자의 검색량

많은 사용자들이 가게를 방문하기 전에 네이버에서 지역 정보를 검색하고, 

특히 모바일 환경에서 사용자의 지역 정보 검색이 활발하기 때문에 

플레이스 광고를 통해 많은 잠재 고객의 방문을 유도할 수 있습니다.


- 키워드 입찰 없음

다른 검색광고와 달리 네이버 플레이스 광고는 키워드를 직접 입찰하는 방식을 사용하지 않고 있습니다. 

스마트 플레이스에 등록되어 있는 업체 정보를 바탕으로 연관 키워드가 설정이 되고,

네이버 시스템이 사용자의 검색 의도지역 정보를 기반으로 관련성 높은 광고를 노출되게 됩니다.



이렇게 네이버 검색광고_플레이스 광고에 대해 간략하게 정리해 보았는데요, 

플레이스 광고에 대해 더 자세히 알아보고, 상담받고 싶으시다면 박가진 AE 연락 주세요~!

박가진_명함.png

마케터자격이수

박가진 AE

데이터 분석을 통한 꼼꼼한 컨설팅 진행해드립니다!

빠른 상담 희망 시 

02-6049-4251  전화 주세요

댓글

0

㈜에이엠피엠글로벌 | 대표. 김종규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44, 현대테라타워 11층 (가산동)
사업자등록번호 257-81-03674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0-서울금천-2858호
광고문의 | 퍼포먼스1본부 02-6049-4642 | 퍼포먼스2본부 02-6049-4111 | 컨설팅본부 02-6049-4621
Email | ga6753@ampm.co.kr
전화 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