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 2025년 마케팅 핵심 트렌드 및 전략 분석

작성자 박가진
작성일 2025.07.03
조회수 42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광고 퍼포먼스 2팀 박가진 AE입니다.

오늘 다뤄볼 주제는  '2025 마케팅 트렌드' 인데요,

2025 마케팅 트렌드와 집중해야 할 부분에 대해 총정리! 해드리겠습니다.



1. AI와 자동화 기술의 전면적인 활용

- 콘텐츠 생성 및 최적화 : 

텍스트, 이미지, 영상 등 다양한 형식의 소재를 제작할 때 AI를 활용하고,

기존 소재를 최적화하기 위해 사용합니다.

- 검색 전략 최적화 : 

AI는 사용자의 검색 의도를 정확하게 파악하고, 최적의 콘텐츠와 키워드를 제안하여 검색 효율을 극대화합니다.

따라서 검색 엔진 최적화 (SEO)검색 광고 (SEM) 전략을 수립하고, 실행하는 데 유용하게 활용됩니다.

- 데이터 분석 및 인사이트 도출 : 

마케터 한 사람이 하기 힘든 방대한 양의 고객 데이터 분석을 AI가 도맡아

소비자의 행동 패턴, 선호도, 구매 예측 등 심층적인 인사이트 도출이 가능하게 됩니다.


<마케팅 분야 최고 AI 애플리케이션 - 콘텐츠 생성 (35%), 데이터 분석 및 통찰력 (30%)>



2. 짧은 형식의 영상 소재 활용

<메타에서 진행되고 있는 영상 광고>

숏폼 콘텐츠 시청자가 국민 4명 중 3명 (75%)에 달하며 

숏폼 콘텐츠의 소비량도 많아지고 있는 추세인데요,

소비자들은 점점 짧고 몰입도 높은 콘텐츠를 선호하며, 짧은 형식의 비디오와 시각적인 소재가 

마케팅에서 높은 투자 수익률(ROI)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단순한 제품 소개의 영상보단 

소비자의 문제를 해결해 줄 수 있는 요소의 '신뢰 소재'를 활용하는 콘텐츠가 주로 생산되는 추세입니다.



3. 미디어믹스 전략의 확대

요즘 MZ들은 정보 검색을 하기 위해 

구글이나 네이버가 아닌 유튜브를 찾는다는 말, 들어보셨을텐데요

소셜 검색이 큰 인기를 끌고 있기에 사람들은 틱톡, 인스타그램, 유튜브를 검색에 많이 활용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단순히 하나의 매체보단, 여러 매체를 활용하여 (미디어믹스) 

광고를 진행하는 것이 앞으로 필수적일 것이라고 전망됩니다.



이렇게  2025 마케팅 트렌드에 대해 간략하게 살펴보았는데요, 
더 자세하게 알아보고, 상담 받고 싶으시다면 연락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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