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율적인 광고비 사용? 네트워크 지면으로 '잠재 고객'을 찾아보세요!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광고퍼포먼스 2팀 박가진 AE입니다.
오늘 다뤄볼 주제는 '네트워크 광고' 인데요,
네트워크 광고가 무엇인지, 주요 광고 매체는 무엇인지 총 정리! 해드리겠습니다!
1. 네트워크 지면 광고란?
네트워크 지면 광고(배너 광고)는 뉴스 기사를 볼 때 많이 접해보셨을텐데요,
광고 플랫폼(매체)을 통해 수많은 웹사이트, 모바일 앱, 동영상 플랫폼 등 다양한 온라인 매체에 광고를 송출하는 방식입니다.
하나의 광고 매체에서 여러 지면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게 설계되었기 때문에
효율적으로 광고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2. 주요 광고 매체
- Google Display Network (GDN) :
구글 검색 엔진 외에 수백만 개의 웹사이트, 앱, Gmail 등 구글 파트너 지면에 이미지를 노출합니다.
사용자의 관심사, 행동, 방문 이력 등을 기반으로 한 방대한 도달 범위와 정교한 타겟팅이 가능합니다.
- 모비온 (MOBON) :
국내 주요 언론사, 커뮤니티, 쇼핑몰 등 다양한 웹/앱 지면에 광고를 노출하는 광고 매체입니다.
리타겟팅과 함께 관심사 타겟팅 등 다양한 타겟팅 기능을 제공합니다.
3. 네트워크 광고의 주요 특징
- 광범위한 도달 :
수많은 웹사이트와 앱을 통해 더 많은 잠재 고객에게 메시지 전달이 가능합니다.
- 정교한 타겟팅 :
사용자의 관심사, 행동 패턴 등을 기반으로 광고가 노출되기 때문에
잠재 고객에게 효과적으로 광고를 노출할 수 있습니다.
- 리타겟팅 효과 :
웹사이트를 방문한 고객에게 광고를 재노출시켜,
재방문 및 구매 전환을 유도하는데 효과적입니다.
이렇게 네트워크 광고가 무엇인지 간략하게 정리해보았는데요,
수많은 이미지 소재 중에 돋보일 수 있도록 색 배치를 하고,
텍스트를 간략하게 사용하여 소재를 제작하는 것이 팁입니다!
오늘 주제에 대해 더 자세하게 알아보고, 상담 받고 싶으시다면 박가진AE 연락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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