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판매자 필독! 매출 올리는 쿠팡 광고, 개념부터 실전까지!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광고퍼포먼스 2팀 박가진 AE입니다.
오늘 다뤄볼 주제는 '쿠팡 광고' 인데요,
쿠팡 광고를 어떻게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을지 총 정리 해드리겠습니다!
1. 쿠팡 광고의 주요 특징
- 높은 구매 의도
쿠팡은 사용자가 구매라는 명확한 목적을 가지고 방문하는 플랫폼입니다.
또한 쿠팡 광고의 경우,
검색 결과 페이지, 상품 상세 페이지, 추천 영역 등 고객의 구매 여정 최전선에 직접 노출이 되는데요
따라서 일반적인 디스플레이 광고나, 소셜 미디어 광고와 달리
클릭이 즉시 구매로 이어질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 간편한 상품 등록
쿠팡의 판매자라면 이미 등록된 상품 정보를 기반으로 손쉽게 광고를 세팅할 수 있습니다.
별도의 광고 소재 제작 없이 등록된 상품 이미지와 정보가
바로 광고로 활용되기 때문에,
광고 운영 진입 장벽이 낮고 효율적입니다.
2. 쿠팡 광고 주요 유형
- 상품 광고
고객이 특정 키워드를 검색했을 때 상품을 노출하는 검색광고 기반의 광고인데요,
광고주의 목표의 따라 두 가지의 형태로 분류됩니다.
# 매출 최적화 광고
매출 성장을 목표로 하거나, 안정적인 수익률을 원하는 광고주에게 적합합니다.
쿠팡 AI가 목표 광고 수익률을 고려하여 자동으로 입찰가를 최적화하고 노출을 관리합니다.
# 수동 성과형 광고
광고주가 키워드, 입찰가, 상품 노출을 직접 세밀하게 관리하고 싶은 경우 적합합니다.
특정 키워드나, 신제품 홍보에 집중적으로 노출하고 싶을 때 유용합니다.
3. 쿠팡 광고 운영 팁
- 캠페인 간 상품 중복 피하기
동일 상품이 여러 캠페인에 중복되면 AI 최적화에 혼선이 생기기 때문에
광고 효율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하나의 상품은 하나의 캠페인에만 등록을 하여 광고를 운영하는 것이 좋습니다.
- 키워드 관리
중복 키워드를 제거하고,
쿠팡 내에서 실시간으로 인기 있는 상위 키워드를 활용하여
자사의 제품에 맞는 키워드를 적절하게 활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렇게 쿠팡 광고에 대해 간략하게 설명드렸는데요,
쿠팡 광고에 대한 자세한 광고 컨설팅을 받고 싶으시다면, 박가진AE에게 연락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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