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민 소비 지원금, '지금' 아니면 후회합니다! 마케팅 꿀팁 대방출!

작성자 박가진
작성일 2025.07.24
조회수 43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광고퍼포먼스 2팀 박가진 AE입니다.

민생회복지원금! 신청하셨나요?

정부의 대규모 소비쿠폰(지원금)이 시장에 풀리면서,

소상공인과 여러 프랜차이즈 업계를 비롯한 전반적인 소비 시장에 활기가 돌고 있는데요!

하지만 단순히 지원금이 풀렸다고 해서 매출이 저절로 오르는 것은 아닙니다.

지금은 이러한 상황을 기회로 삼기 위해 전략적인 마케팅 전략이 필요한 때입니다!



*민생회복지원금 전략 핵심*

1. 사용 가능 여부 강조

우선, 자사 홈페이지 또는 인스타그램, 블로그 등 SNS와 같은 온라인 채널에

지원금 사용 가능 여부, 사용 조건을 명확하게 기재해야 합니다.


2. 프로모션 및 상품 기획

- 추가 할인/적립 :

지원금 사용 시 추가 할인, 추가 적립금과 같은 프로모션 혜택을 제공하여

소비자들의 구매 허들을 낮출 수 있습니다.

- 선결제 유도 :

지원금은 일정 기간 내 소진되어야 하기 때문에,

선불 충전식 멤버십이나 쿠폰 구매 유도를 통해

지원금을 선확보하는 전략도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3. 온라인 마케팅 전략

- 검색광고 키워드 세팅

‘OO구 민생회복지원금 사용처’, ‘OO동 지원금 사용가능 매장’ 등

지원금 사용 관련 키워드를 중심으로 광고를 세팅하여 노출을 강화하는 전략이 필요합니다.

- 커뮤니티 활용

동네 커뮤니티, 맘카페 등 온라인 커뮤니티에

매장의 지원금 사용 가능 여부와 특별 프로모션 홍보를 통해 노출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간략하게 민생회복지원금에 대해 정리해보았는데요,

소비 시장에 활기가 도는 이 상황을 놓치지 않도록, 지금 바로 마케팅 전략을 세워보는 것은 어떠신가요?

마케팅 전략을 어떻게 세워야 할지 막막하시다면, 박가진AE에게 연락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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