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사몰 운영 필수! '픽셀'이 없으면 눈 감고 운전하는 것과 같습니다!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광고퍼포먼스 2팀 박가진 AE입니다.
오늘 다뤄볼 주제는 '픽셀'입니다!
온라인 마케팅은 고객의 행동을 파악하고
데이터를 기반으로 의사결정을 내리는 것이 핵심이라고 볼 수 있는데요,
이 데이터 기반 마케팅의 가장 기본이라고 할 수 있는 도구는 ‘픽셀’입니다.
자사 홈페이지를 운영하는 광고주라면, 픽셀 활용은 선택이 아닌 필수입니다!
*픽셀이란?*
픽셀은 웹사이트에 설치하는 코드로,
작은 CCTV 카메라처럼 사용자가 웹사이트에 들어와서 어떤 페이지를 봤는지,
어떤 버튼을 눌렀는지,장바구니에 어떤 물건을 담았는지 조용히 기록하고
고객의 정보를 저장하는 도구입니다.
*픽셀의 주요 기능*
1.정교한 고객 행동 분석
픽셀은 웹사이트 내 고객의 모든 행동을 기록합니다.
고객이 우리 웹사이트에 들어와서 어디를 둘러보고, 어떤 콘텐츠에 관심을 가지는지,
어디에서 가장 많이 이탈을 하는지 등을 세밀하게 분석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데이터를 통해 자사 웹사이트의 어떤 페이지가 효과적이고
어떤 부분이 개선이 필요한지 파악할 수 있습니다.
2.효율적인 리타겟팅
픽셀을 통해 우리 웹사이트를 방문했던 사용자 데이터를 통해 리타겟팅이 가능합니다.
특정 상품을 장바구니에 담았지만 구매하지 않은 고객,
특정 상품 페이지를3회 이상 방문한 고객 등 이미 우리 브랜드에 관심을 보였던
사용자들에게 다시 해당 상품을 노출하여 구매를 유도할 수 있습니다.
3.정확한 전환 추적 기능
픽셀은 광고를 통해 웹사이트에서 발생한 ‘전환’을 정확하게 측정합니다.
어떤 광고 캠페인이 실제로 얼마나 많은 매출을 발생시켰는지,
어떤 키워드나 광고 소재가 가장 높은 전환율을 보이는지 등을
정확한 데이터를 통해 확인이 가능합니다.
4.유사 타겟 발굴
픽셀을 통해 수집된 구매한 고객, 회원 가입을 한 고객 등 가치 있는 고객 데이터를 기반으로
이들과 유사한 특성을 가진 새로운 잠재 고객(유사 타겟)을 찾아
타겟팅 범위를 확장하는 데 용이합니다.
픽셀은 단순한 추적 도구를 넘어, 고객 행동을 이해하고,
광고 효율을 측정하며, 캠페인을 최적화하는 데 필수적인 요소입니다.
픽셀 없이 광고를 운영하는 것은 눈을 감고 운전하는 것과 같기 때문에
자사 홈페이지를 운영하는 광고주님이라면, 지금이라도 픽셀을 활용하셔야 합니다!
더 많은 정보와 컨설팅을 원하신다면, 박가진AE에게 연락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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