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소재]광고비 누수 원인? '소재'가 문제입니다!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광고퍼포먼스 2팀 박가진 AE입니다.
오늘은 광고 소재에 대한 내용을 총정리!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온라인 마케팅 시장에서,
아무리 타겟팅이 잘되고 예산이 충분하더라도,
결국 소비자의 시선을 사로잡고 행동을 유도하는 것은 <광고 소재>입니다.
그렇다면 광고 소재에 대해서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광고 소재, 왜 중요할까요?*
1. 첫인상 결정
소비자들은 수많은 광고에 노출되어 있기 때문에,
광고에 대한 피로도가 누적될 수밖에 없는 상황입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우리 광고 소재가 소비자의 시선을 사로잡지 못하였다면
아무리 좋은 메시지를 담았더라도 외면당할 수밖에 없습니다.
따라서 시각적으로 매력적이고, 즉각적인 인상을 남기는 소재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우리 광고를 각인시켜야 합니다.
2. 광고 효율 증대
소비자가 광고를 클릭할지 말지는 대부분 광고 소재의 매력도에 의해 결정됩니다.
잘 만들어진 소재는 클릭률을 높이고,
광고 플랫폼의 알고리즘이 해당 광고를 ‘성공적’이라고 판단하여
더 많은 노출 기회를 부여하는 선순환을 만듭니다.
결국, 광고 효율을 극대화하기 위한 핵심은 바로 소재에 있게 됩니다!
*소재 제작 팁*
1. 지속적인 소재 발굴의 필요성
앞서 정리했던 내용처럼,
아무리 잘 만든 광고라도 같은 소재를 반복해서 노출하면,
소비자는 피로감을 느끼고 외면하기 시작합니다.
따라서 경쟁사 광고, 최신 트렌드 등을 꾸준히 모니터링하여
이를 반영한 소재를 제작하고, 새로운 아이디어를 끊임없이 탐색해야 합니다.
2. A/B 테스트의 중요성
아무리 경험이 많은 마케터라도,
어떤 광고 소재가 소비자에게 가장 효과적일지는
실제 노출 전까지 정확히 예측하기 어렵습니다.
따라서 A/B 테스트를 통해, 성과가 잘 나오는 소재를 지속적으로 발굴하여
성과가 낮은 소재에 불필요한 광고비가 낭비되는 것을 예방해야 합니다.
3. A/B 테스트 꿀팁!
A 소재와 B 소재를 만들어 테스트를 진행하였고
A 소재에서 더 좋은 성과가 나왔다고 가정했을 때,
소재 제작을 여기서 멈추는 것이 아니라, 이 성공한 소재를 기반으로
또 다른 변수 (예 : CTA 색상 변경, 배경 이미지 미세 조정 등) 를 적용한
소재 A-1과 소재 A-2를 제작하여 다시 테스트를 진행해야 합니다.
이렇게 끊임없는 소재 발굴을 통해 최적의 소재를 찾아 나가는 것이 중요한 요소입니다.
수많은 광고가 제작이 되는 만큼,
소비자의 광고 피로도도 끊임없이 누적되고, 광고 트렌드도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데요!
자사의 광고가 도태되지 않도록 꾸준히 소재 변경을 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광고 소재 제작에 대해 문의사항이 있으시거나, 퍼포먼스 개선이 필요하시다면, 박가진AE에게 연락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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