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광고퍼포먼스 2팀 박가진 AE입니다.
오늘은 메타 리타겟팅 광고 운영 전략에 대하여 간단하게 정리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메타 광고 리타겟팅 이점 *
1. 높은 구매 의도
이미 우리 브랜드에 한 번이라도 관심을 보였던 고객이기 때문에,
아무것도 모르는 신규 고객보다 구매 의도가 훨씬 높습니다.
2. 비용 효율성
신규 고객을 유치하는 것보다
기존 고객에게 다시 광고를 노출하여 전환시키는 비용(CPA)이 훨씬 저렴하기 때문에,
투자 대비 광고 효과 (ROAS)를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3. 고객 여정 관리
고객이 제품을 인지하고 탐색하는 과정에서 중간에 이탈하더라도,
리타겟팅을 통해 다시 불러들여 구매 퍼널을 완주하도록 도울 수 있습니다.
* 실무 적용 *
1. 메타 픽셀 설치
리타겟팅의 가장 기본이자 필수적인 요소인데요,
자사 홈페이지에 메타 픽셀 코드를 심어 고객의 웹사이트 내 행동 데이터를 수집해야 합니다.
(페이지 조회, 장바구니 추가, 구매 완료 등)
2. 리타겟팅 오디언스 세분화
모든 웹사이트 방문자가 동일한 잠재 고객은 아닌데요,
고객의 행동 단계에 따라 오디언스를 세분화합니다.
- 웹사이트 방문자 전체
자사 홈페이지를 30/60/90일 이내의 방문했던 사용자
- 특정 페이지 방문자
특정 제품 상세 페이지, 특정 카테고리 페이지를 방문하였지만 구매하지 않은 사용자
- 장바구니/결제 단계 이탈자
제품을 장바구니에 담았거나 결제를 시작했지만 구매를 완료하지 않은 사용자
- 과거 구매자
한 번이라도 우리 제품을 구매했던 고객
3. 리타겟팅 광고 소재
- 장바구니 이탈자
마지막 프로모션, 할인이라는 구매 유도 메시지와 혜택을 제공하여 구매를 유도할 수 있습니다.
- 특정 페이지 방문자
“OOO에 방문하셨나요? 더 자세히 알아보세요!”와 같이
고객이 봤던 제품을 상기시키며 추가 정보를 제공하거나, 유사 상품을 추천할 수 있습니다.
- 과거 구매자
“지난번 구매에 만족하셨나요? 관련 상품도 확인해보세요!” 와 같은
재구매 유도 메시지 소재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메타 광고 리타겟팅의 핵심 이점과 실무 적용 방법에 대해 간력하게 정리해보았는데요,
메타 광고에서 리타겟팅은 없어서는 안되는 핵심 요소입니다!
메타 캠페인 세팅 관련 문의 사항이 있으시다면, 박가진AE에게 연락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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