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디멘드젠' 캠페인 노출 & 핵심 특징 총정리!
마케터 이미지
박가진 마케터
2025-08-11

조회수 : 39

댓글 0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광고퍼포먼스 2팀 박가진 AE입니다.

오늘은 구글 디멘드젠 캠페인에 대하여 간단하게 정리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구글 디멘드젠 캠페인 *

image.png

디멘드젠 캠페인은, 잠재 고객이 아직 우리 제품이나 서비스를

직접적으로 찾지 않는 상황에서도 시각적이고 몰입도 높은 콘텐츠를 통해 

이들의 잠재적인 구매 의향을 높이고 새로운 니즈를 일깨우는 것을 목표로 하는 구글 광고 캠페인입니다.


과거 ‘디스커버리 캠페인’의 확장 버전으로,

구글의 AI가 사용자의 행동 패턴과 콘텐츠 소비를 분석하여,

우리 제품/서비스에 반응할 가능성이 높은 잠재 고객에게 광고를 먼저 노출합니다.



* 노출 주요 지면 *

1. 유튜브

image.png

유튜브 숏츠(숏폼 콘텐츠 사이), 홈 피드(유튜브 앱/웹 추천 영상 목록),

인스트림(다른 동영상 시청 전/중/후) 등 자연스럽게 광고가 노출됩니다.


2. 구글 디스커버 피드

image.png

구글 앱을 열거나 크롬 브라우저의 새 탭을 열었을 때 나타나는

개인 맞춤형 뉴스 및 콘텐츠 피드에 노출됩니다.

사용자의 관심사와 검색 기록을 기반으로 개인화되어 제공됩니다.


3. Gmail

image.png

Gmail의 프로모션 및 소셜 탭에서

일반 이메일 목록 사이에 이미지나 동영상 형태로 노출됩니다.



* 핵심 특징 *

1. 광범위한 도달

유튜브, 디스커버, Gmail 등 구글의 핵심 트래픽 지면에 걸쳐

광고가 노출되기 때문에, 매우 광범위한 잠재 고객에게 도달할 수 있습니다.


2. 정교한 타겟팅

사용자의 콘텐츠 소비 패턴, 검색 이력, 유사 잠재고객, 맞춤 잠재고객 등

구글의 방대한 데이터를 활용하여 원하는 타겟에 정교하게 접근할 수 있습니다.


3. AI 기반 자동 최적화

구글의 AI가 캠페인의 목표를 달성할 가능성이 높은 사용자들을

자동으로 찾아 광고를 노출하고 최적화하기 때문에,

타겟팅과 지면 선정에 대한 복잡한 고민 없이 핵심 소재 관리에 집중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간략하게 디멘드젠 캠페인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자세한 내용은 추후 2탄에서 정리하도록 하겠습니다.

온라인 마케팅! 퍼포먼스 개선이 필요하시다면, 박가진AE에게 연락주세요!

박가진_명함.png


댓글

0

박가진 마케터의 인사이트 전체글 보기
데이터가 없습니다.
㈜에이엠피엠글로벌 | 대표. 김종규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44, 현대테라타워 11층 (가산동)
사업자등록번호 257-81-03674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0-서울금천-2858호
광고문의 | 퍼포먼스1본부 02-6049-4642 | 퍼포먼스2본부 02-6049-4111 | 컨설팅본부 02-6049-4621
Email | ga6753@ampm.co.kr
광고상담은 채팅으로 문의하세요.
몇 분 내 답변 받으실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