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광고퍼포먼스 2팀 박가진 AE입니다.
오늘은 ADN에 대하여 간단하게 정리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ADN이란? *
ADN은 광고 디스플레이 네트워크로 특정 포털 사이트에만 광고를 노출하는 것이 아니라,
수많은 언론사, 커뮤니티, 블로그, 그리고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등
다양한 제휴 매체 지면에 배너나 동영상 형태로 광고를 노출하는 방식입니다.
웹사이트 방문자나 앱 사용자를 기반으로 정교한 타겟팅을 제공하며,
잠재 고객의 넓은 범위에 도달하기에 용이한 광고 유형입니다.
* 핵심 특징 *
1. 도달 범위
<출처 - ACROSS ADN 소개서>
ADN은 수만 개의 웹사이트와 앱에 광고를 뿌려 광범위한 사용자에게 도달이 가능합니다.
소비자가 어떤 웹사이트에 방문하든, 어떤 앱을 사용하든 우리 광고를 만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또한, ADN은 CPC형식을 채택하기 때문에,
제한된 예산으로도 최대한 많은 잠재 고객에게 브랜드를 노출하여
브랜드 인지도를 넓힐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2. 타겟팅
사용자들의 웹 활동 데이터 (방문했던 웹페이지, 클릭했던 콘텐츠 등) 를 기반으로
관심사나 행동에 맞는 광고를 노출합니다.
불특정 다수에게 광고비를 낭비하는 대신, 자사 제품에 관심이 있을 만한
잠재 고객에게만 집중적으로 광고를 노출할 수 있기 때문에
효율적인 예산 관리가 가능합니다.
3. 유연한 예산 설정
ADN 플랫폼은 최소 집행 비용이 없거나 매우 낮습니다.
또한 일별 예산을 세밀하게 설정하고, 광고 소진 속도를 균등하게 조절하는 기능 등을 제공하여
광고 예산이 많지 않더라도 매일매일 설정한 예산만큼만 집행하고 성과를 확인하며
예산을 유동적으로 조절하는 것이 가능하기 때문에 예산 관리가 매우 용이한 플랫폼입니다.
4. 빠른 검수
광고 소재 검수가 빠르면 10분 이내로 진행되어
광고를 신속하게 매체 지면에 노출하고 테스트가 가능합니다.
빠른 테스트로 성과를 개선하면서 효율을 찾아 나갈 수 있어,
소규모 예산으로도 여러 실험을 진행하기 좋습니다.
이렇게 간략하게 ADN이 무엇인지, 어떤 특징을 가지고 있는지 정리해보았는데요!
ADN은 소규모 예산으로도 효율적인 성과를 만들어낼 수 있는 강력한 디스플레이 광고 플랫폼입니다.
예산의 한계로 광고 집행을 망설였던 광고주님이라면, ADN을 활용해보는 건 어떠신가요?
자세한 컨설팅과 광고 퍼포먼스 개선이 필요하시다면, 박가진AE에게 연락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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