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광고퍼포먼스 2팀 박가진 AE입니다.
오늘은 가구/인테리어 시장의 핵심 플랫폼인, 오늘의 집 광고에 대해 간략하게 정리해드리겠습니다.
* 오늘의 집 광고 - 주요 특징 *
1. AI 기반 타겟팅 광고
오늘의 집 머신러인이 유저의 쇼핑 및 행동 데이터 (스크랩, 검색, 구매 이력 등)를 분석.
제품에 강한 관심과 구매 니즈를 가진 잠재 고객에게
자사의 광고를 정확히 도달시켜 광고비 낭비를 줄이고 매출을 극대화할 수 있음.
(예: 원룸 인테리어 관심 유저에게 미니 가구 광고 노출)
2. 광고 유형
- 상품광고
목적: 특정 상품 자체의 노출 및 직접적인 구매 전환 극대화
활용: 가죽 소파 검색 시 자사 소파 제품 상위 노출 등
- 퍼포먼스 DA
목적: 브랜드 홍보, 신규 고객 확보, 매출 볼륨 증대 (브랜딩에 강력)
활용: 친환경 원목 가구 브랜드처럼, 가구를 제작하는 과정 등 브랜드 철학과 감성을 담은 캠페인
* 노출 지면 *
1. On-Site 광고 (오늘의 집 앱/웹 내부 노출)
- 메인 홈 피드
- 카테고리/필터 검색 결과
- 검색 결과 페이지
- 쇼핑 홈/베스트/특가
- 상품 상세 페이지
- 콘텐츠 내 삽입
2. Off-Site 광고 (오늘의 집 외부 지면으로 확장)
- 목적
리타겟팅:
우리 제품 페이지 방문/장바구니 이탈 유저를 외부 채널에서 다시 광고를 노출하여 구매 유도
잠재 고객 확장:
오늘의 집 데이터 기반, 유사 잠재 고객을 외부 채널에서 찿아 광고 노출
- 강점:
오늘의 집 외부에서도 잠재 고객을 추적하고, 새로운 고객을 발굴하여 매출 증대 기회 확대
- 주요 특징:
특정 광고 지면을 직접 선택할 수 없음.
오늘의 집 머신러닝 엔진이 구매 확률이 가장 높은 고객에게 최적화된 지면에 알아서 상품을 노출
* 오늘의 집 - 광고 운영 팁 *
1. 소재 최적화
- 라이프스타일 이미지:
실제 사용 환경이나 연출된 공간에 제품이 어우러지는 모습 활용
(예: 조명이 만드는 공간 무드)
- 영상 소재:
짧은 영상으로 가구의 디테일한 질감, 견고함, 은은한 밝기 등 생생하게 전달
- 스토리텔링:
"우리 집에 이 가구를 배치하면 어떨까?" 소비자의 감성을 자극하고 스스로 상상하게 만들기
(예: 패브릭 소파에 반려동물과 함께 편안히 쉬는 모습)
2. 수동 성과형 입찰 활용
- 핵심:
오늘의 집 광고 첫 시작 시, 수동 성과형 입찰 방식으로 데이터 축적 및 최적의 입찰가 파악
- 활용:
처음부터 높은 입찰가 대신 낮은 목표 CPA로 시작하여, 노출과 전환 데이터 축적.
데이터 기반으로 광고 소재/랜딩페이지/가격 등을 점검하며 전략 수정
3. 투 트랙 전략
- 핵심:
오늘의 집 광고의 두 유형 (상품광고 & 퍼포먼스 DA)을 고객 여정 단계에 맞춰 활용
- 퍼포먼스 DA:
우리 브랜드를 모르는 잠재 고객에게 인테리어 고민 맥락에서 브랜드를 노출하여 인지/발견 유도
(신규 고객 확보 및 브랜딩)
- 상품 광고:
브랜드를 인지한 고객이 특정 가구를 검색할 때, 해당 제품을 직접 노출시켜 구매 전환 유도.
(예: 친환경 아동 가구를 퍼포먼스 DA로 알린 후, 아동 책상 검색 시 상품 광고로 구매 유도)
오늘의 집 광고 집행 및 광고퍼포먼스 개선이 필요하시다면, 박가진AE에게 연락주세요!
*출처 - 오늘의 집 상품광고 소개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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