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광고퍼포먼스 2팀 박가진 AE입니다.
오늘은 카카오 비즈보드에 대해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 카카오 비즈보드란? *
카카오 비즈보드는 카카오톡 채팅 목록 상단, 다음 포털 등
주요 카카오 서비스 지면에 노출되는 배너형 광고입니다.
카카오모먼트 광고 플랫폼을 통해 운영되며, 목표 KPI에 맞는 형태로 노출이 가능합니다.
* 카카오 비즈보드 - 특징 *
1. 높은 파급력
카카오톡은 매일 수천만 명이 접속하고 수시로 확인하는 플랫폼이라는 점이
카카오 비즈보드의 독점적인 강점입니다.
광고를 가장 많은 한국인 잠재 고객에게 가장 자연스럽게 자주 노출시킬 수 있습니다.
2. 노출지면
비즈보드가 노출되는 카카오톡 채팅 목록 최상단은 사용자가 앱을 열었을 때
가장 먼저 시선이 가는, 앱 내 최고 황금 지면인데요,
사용자가 메시지를 확인하기 위해 필연적으로 지나쳐야 하는 공간에
광고가 노출되므로, 높은 광고 주목도를 보장합니다.
3. 타겟팅
카카오는 소비자의 카카오톡 내 활동, 다음 포털, 카카오맵, 멜론 등
방대한 서비스 데이터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단순히 웹 활동 데이터를 넘어 사용자의 실제 관심사, 소비 패턴 등의 타겟팅이 가능합니다.
* 노출지면 *
- 카카오톡
채팅 목록 최상단 (비즈보드), 카카오톡 채널 내 (소식탭, 채팅방 내 웹뷰 등)
- 다음 포털
다음 모바일 메인, 뉴스/콘텐츠 지면, 다음 검색 결과 페이지 등
- 카카오 서비스
카카오쇼핑, 카카오페이지/웹툰, 카카오스토리, 카카오맵, 멜론 등
- 카카오 제휴 네트워크
카카오와 제휴된 외부 웹사이트 및 앱 지면
카카오 비즈보드는 생활 속에 깊이 자리 잡은 카카오톡이라는 독점적인 플랫폼과 데이터를 기반으로,
광고가 잠재 고객의 일상 속에 자연스럽게 스며들 수 있는 광고 매체입니다.
카카오만의 독점적인 강점을 활용한
마케팅 컨설팅이나 광고퍼포먼스 개선이 필요하시다면, 박가진AE에게 연락주세요!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