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N+ 스토어 입점 셀러 필독! N+상품광고 맞춤 전략 분석!
마케터 이미지
박가진 마케터
2025-08-29

조회수 : 53

댓글 0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광고퍼포먼스 2팀 박가진 AE입니다.

오늘은 네이버 N+상품광고에 대해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 네이버N+상품광고? *

images.png

네이버 N+상품광고는 네이버 N+스토어 내에 한 달간 고정적으로 노출되는 전용 상품광고입니다.

일반적인 네이버 쇼핑검색광고와는 다르게, N+스토어 참여 셀러들을 위한 별도의 광고 상품입니다.

N+스토어가 사용자 개개인의 쇼핑 이력이나 선호도에 따라 개인화된 홈 피드와 나의 할인가를 노출하는 특징을 가진만큼,

N+상품광고도 이러한 개인화된 환경 속에서 노출됩니다.


* 네이버N+상품광고 – 주요 특징 *

1. N+ 스토어 전용

네이버 N+스토어에 입점한 스마트스토어 및 브랜드스토어 상품에 한정하여 노출됩니다.

2. 개인화 추천 기반

기존 쇼핑 검색 결과가 적합도, 인기도, 신뢰도를 기준으로 노출되었다면,

N+스토어에서는 선호도가 추가된 새로운 검색 알고리즘을 따릅니다.

따라서 N+상품광고도 사용자의 쇼핑 행동과 선호도에 기반한 추천 시스템에 따라 노출됩니다.

3. 고정 노출 방식

일반적인 검색광고처럼 클릭당 과금 방식이 아닌,

특정 구좌를 구매하여 일정 기간동안 고정적으로 노출되는 형태가 많기 때문에,

예상 가능한 비용으로 꾸준한 노출을 확보할 수 있게 됩니다.


* 네이버N+상품광고 – 노출지면 *

- 네이버 앱/웹 메인 > N+스토어 홈

image.pngimage.png

사용자가 N+스토어에 접속했을 때

가장 먼저 보이는 메인 화면에서 ‘오늘 행사’, ‘베스트’ 등 다양한 큐레이션 탭을 통해 노출됩니다.

- 검색 결과 내 노출

image.png

기존 네이버 쇼핑 검색결과는 ‘N가격비교’로 변경되고,

N+검색결과는 N가격비교 하단에 노출될 수 있습니다.

- 네이버 서비스 바로가기 메뉴

image.png

네이버 모바일 홈 좌측 아이콘이나 서비스 바로가기 메뉴를 통해

N+스토어로 이동시 광고가 노출됩니다.


* N+상품광고 활용팁 *

1. 선호도 기반 최적화

N+스토어가 사용자의 선호도를 중요하게 여기는 만큼,

단순히 인기 있는 상품보다는 N+스토어의 운영 정책을 준수하여,

상품 정보의 정확성, 사용자 후기 관리 등

고객 선호도를 높일 수 있는 요인을 관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2. AI 최적화

N+상품광고는 네이버 AI가 사용자의 쇼핑 행동 데이터와 선호도 정보를 분석하여

가장 관련성이 높은 사용자에게 자동으로 상품을 추천하고 노출합니다.

따라서 AI가 잘 학습하고 인식할 수 있도록 상품명, 카테고리, 이미지 소재 등

상품 데이터 피드 자체를 풍부하고 정확하게 최적화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네이버 N+상품광고는 네이버 쇼핑에서 개인화를 통해

잠재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고 구매로 이끄는 데 특화된 광고 상품입니다.

N+스토어에 맞춘 최적화 전략 및 광고퍼포먼스 개선이 필요하시다면, 박가진AE에게 연락주세요!박가진_명함.png


댓글

0

박가진 마케터의 인사이트 전체글 보기
데이터가 없습니다.
㈜에이엠피엠글로벌 | 대표. 김종규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44, 현대테라타워 11층 (가산동)
사업자등록번호 257-81-03674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0-서울금천-2858호
광고문의 | 퍼포먼스1본부 02-6049-4642 | 퍼포먼스2본부 02-6049-4111 | 컨설팅본부 02-6049-4621
Email | ga6753@ampm.co.kr
광고상담은 채팅으로 문의하세요.
몇 분 내 답변 받으실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