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추석은 기업과 소비자 모두에게 중요한 시기입니다.
명절 선물 구매가 집중되고, 동시에 연휴 기간 개인 소비도 크게 증가하는 특성을 보입니다.
따라서 2025 추석 마케팅은 이러한 소비 트렌드를 이해하고 공략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2025 추석, 주목해야 할 트렌드 *
- 선물 구매
명절 선물 구매 시 가성비, 받는 이의 만족도는 변함없이 핵심 고려 요소입니다.
받는 사람의 취향과 필요를 반영한 실용적이고 감동적인 선물을 선호하며,
고물가 시대의 합리적인 가격으로 가치 있는 선물을 탐색합니다.
- 연휴 소비
긴 명절 연휴를 활용해 여행 및 여가 활동에 대한 수요가 매우 높습니다.
개인의 휴식과 경험에 대한 투자 심리도 커지면서 관련 지출이 증가하는 추세입니다.
* 매체 활용 전략 *
1. 네이버
- 검색광고
‘추석 선물 세트’, ‘부모님 추석 선물’ 등 구매 의도가 높은 키워드에 집중하여
잠재 고객을 직접적으로 유입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키워드 확장을 통해 더 많은 노출을 확보하는 전략도 병행 가능합니다.
- GFA
메인 지면을 활용하여 추석 테마의 시각적으로 매력적인 배너 광고로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충동 구매를 유도할 수 있습니다.
또한, 추석 선물 구매 이력이 있거나, 특정 연령/관심사를 가진 고객을 타겟팅하여
광고 효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
2. 메타
- 세분화 타겟팅
선물 수혜 대상, 관심사에 따라 광고 소재와 메시지를 다양하고 구성하고,
이를 기반으로 상세한 타겟팅을 진행합니다.
- 다이내믹 광고
사용자의 과거 행동 데이터를 기반으로 맞춤 상품을 자동으로 추천하는 타겟팅 활용이 가능합니다.
- 이벤트 및 할인 프로모션
‘추석 한정’, ‘명절 특가’, ’할인 마감 직전!’, ‘한정 수량’ 등의 소재를 활용하여 소비자에게 긴급성을 부여할 수 있습니다.
* 추석 마케팅 핵심 팁 *
- 사전 기획 및 조기 집행
명절 선물 준비는 미리 시작되는 경향이 있으므로,
추석 연휴 한 달 전부터 전략적으로 캠페인을 기획하고 집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 가성비와 감성 동시 공략
선물 세트의 가격 경쟁력은 물론,
감성적인 메시지(감사, 정성)를 통해 구매자의 마음을 움직여야 합니다.
- 모바일 최적화
대부분의 온라인 쇼핑은 모바일에서 이루어지기 때문에,
디바이스 분류를 통해 광고 소재와 랜딩 페이지 모두 최적화하고,
모비일 디바이스에 가중치를 더해 활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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