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광고퍼포먼스 2팀 박가진 AE입니다.
오늘은 네이버 검색광고를 진행한다면 필수로 등록을 해야하는 비즈채널에 대해 자세히 설명드리겠습니다!
* 비즈채널이란? *
비즈채널은 네이버 검색광고 시스템에 광고주가 보유한 웹사이트 주소를 등록하고 인증 받는 과정입니다.
등록된 비즈채널을 통해서만 검색광고를 집행할 수 있으며,
네이버는 등록된 비즈채널의 신뢰성 및 광고 적합성 여부를 판단하여 관리합니다.
* 비즈채널 등록 – 중요성 *
쇼핑몰의 경우, 구매로 직결되는 중요한 채널이므로 더욱 신중한 등록이 필요합니다.
올바르게 등록되지 않으면 광고 집행 자체가 어렵거나,
광고비가 소진되어도 원하는 구매 전환이 발생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비즈채널 등록 방법 *
1. 비즈 채널 등록 경로 이동
네이버 검색광고 홈페이지 접속 및 로그인 후 정보 관리 >> 비즈채널 관리로 이동합니다.
파란색 버튼 채널 추가를 통해 원하는 목적으로 비즈채널을 등록합니다.
2. 비즈채널 추가(웹사이트)
사이트 이름과 자사 홈페이지/스마트스토어 URL을 자사 브랜드에 기재하고 등록합니다.
사이트 이름의 경우, 광고를 집행할 때 고객에게 보여지는 이름이기 때문에 명확하게 기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3. 비즈채널 추가(쇼핑몰)
- 비즈채널명: 광고 관리 시스템 내에서 사용할 쇼핑몰 이름을 기입합니다.
- 쇼핑파트너센터 ID: 네이버 쇼핑파트너센터에 등록된 쇼핑몰 ID를 입력해야 합니다.
!쇼핑파트너센터 ID 확인 방법!
쇼핑파트너센터 ID를 잊었거나, 확인이 필요하다면 아래 링크에서 조회 가능합니다.
https://center.shopping.naver.com/find/id
4. 검수
입력된 정보들을 기반으로 네이버 시스템에서 쇼핑몰 등록 여부를 확인하고 인증 절차가 진행됩니다.
모든 정보가 일치하고 문제가 없을 경우 비즈채널 등록이 완료됩니다.
* 쇼핑몰 비즈채널 등록 유의사항 *
쇼핑몰을 비즈채널로 등록하기 위해서는 해당 쇼핑몰이 네이버 쇼핑파트너센터에 반드시 가입 및 입점되어 있어야 합니다.
쇼핑파트너센터에 가입되어 있지 않거나, 입력한 쇼핑파트너센터 ID가 유효하지 않을 경우,
쇼핑몰 비즈채널 등록은 불가합니다.
따라서 이 경우, 먼저 네이버쇼핑파트너센터에 쇼핑몰을 입점하는 절차를 진행해야 합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