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광고퍼포먼스 2팀 박가진 AE입니다.
온라인 광고 시장에서 우리 브랜드를 잠재 고객에게 가장 먼저 보여줄 수 있는 방법 중 하나는 브랜드 검색광고입니다.
오늘은 이 브랜드 검색광고의 특징과 세팅 전략에 대해 공유 드리고자 합니다!
* 브랜드 검색광고란? *
브랜드 검색광고는 소비자가 네이버 검색창에 특정 브랜드명이나 브랜드와 관련된 키워드를 검색했을 때,
검색 결과 페이지 최상단에 노출되는 시각적인 광고 영역입니다.
텍스트 광고 위주인 파워링크와는 달리,
대형 이미지, 동영상, 문구와 링크 등 풍부한 콘텐츠로 브랜드를 효과적으로 알릴 수 있는 전용 광고 지면입니다.
* 브랜드 검색광고 - 특징 *
1. 노출 효과
검색 결과 최상단에 넓은 지면을 확보하여 노출되기 때문에 높은 주목도를 확보할 수 있습니다.
2. 브랜드 보호
브랜드 고유 키워드 검색 시,
다른 입점사 광고의 노출을 막고 우리 브랜드가 가장 먼저 보이도록 하여
안정적으로 자사 홈페이지로의 유입을 유도할 수 있습니다.
3. 콘텐츠 요소
텍스트만으로는 전달하기 어려운 브랜드의 아이덴티티, 제품 이미지, 영상을 활용하여 운영이 가능합니다.
또한, 자사 SNS 채널과 연동하여 다양한 콘텐츠 제공이 가능합니다.
* 브랜드 검색광고 – 세팅 *
1. 광고 그룹 생성
원하는 광고 그룹 유형을 선택하고,
광고 그룹명, 비즈채널로 등록한 자사 URL, 광고 집행 디바이스 (PC/모바일),
자사에 맞는 광고 소재 템플릿을 선택하기만 하면 광고 그룹은 손쉽게 생성이 됩니다!
2. 키워드 세팅
자사 브랜드가 노출하고자 하는 키워드를 운영 전략에 맞춰 등록합니다.
키워드는 계약 후에도 계약 검색수를 초과하지 않는 선에서 최대 30개까지 등록 가능합니다!
- 유의 사항
º 자사 브랜드과 동일한 사업자명을 가진 브랜드가 있다면, 키워드 노출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º 키워드에는 자사명이 포함되어야 합니다.
º 자사명 + 자사 제품명 조합 키워드의 경우, 자사 홈페이지 랜딩페이지에서 해당 제품이 확인 가능해야 합니다.
* 브랜드 검색광고 – 팁 *
1. 키워드 도구 활용
네이버 검색광고 플랫폼에서 제공하는 키워드 도구를 활용하여
브랜드 관련 키워드의 PC/모바일 디바이스별 월간 검색량 파악이 가능합니다.
2. 전략 수립
자사 브랜드의 월간 검색량 데이터를 기반으로 전략을 수립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일정 수준 이상의 검색량을 가진 키워드나, 자사 인기제품명을 조합한 키워드를 활용하여
안정적인 노출량 확보와, 어떤 제품명 키워드에서 효율이 잘 나오는지 파악할 수 있습니다.
3. 디바이스 운영 전략
특정 디바이스에서의 검색량이 적을 경우, 해당 디바이스에서는 광고를 집행하지 않고
PC 또는 모바일 중 검색량이 많은 디바이스에서만 집중적으로 광고를 집행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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