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1본부 2팀 박가진 마케터입니다!
오늘은 제가 운영 중인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G사의 성과개선 사례에 대해 공유드리고자 합니다.
▶광고주 정보
목표 KPI: ROAS 증대 및 브랜딩
운영 매체: 메타, 네이버
월 예산: 210만원
▶ 운영 전
브랜드 측에서 과거 자체 집행 이력이 있었기에, 기존 데이터 분석 후 성과가 좋았던 지면 / 타겟 / 연령대 정리,
일예산이 크지 않은 구조이기에, 분산 운영보다는 집중 운영이 필요한 상황
▶1차 개선 내용
1. 메타_자사몰 랜딩

기존 데이터 분석 후, 고효율 지면/연령대로 집중 운영
연령대의 경우 18-34세, 관심사는 쇼핑 관심 타겟, 지면의 경우 인스타그램 단일 지면으로 운영

영상 소재, 다중 이미지 슬라이드, 컬렉션 형태 등
다양한 형태로 테스트 후, 성과가 우수한 소재 유형 중심으로 집중 운영하여
적은 예산 내에서도 안정적인 효율을 확보하는 방향으로 세팅
2. 메타_29CM 협력광고
프로모션 활용 소재를 중심으로 운영
초기 1~2주는 잠재고객 + 리타겟팅 캠페인을 병행하여 운영,
이후 예산 효율을 고려하여 리타겟팅 캠페인 중심으로 집중 운영

리타겟팅 기간의 경우, 충분한 모수 확보를 위해 180일로 넓게 설정
3. 네이버_브랜드 검색광고
기존 자사명 검색 시 자사몰이 하단에 노출되는 구조 > 타 입점사로 이탈 가능성이 높은 상황
→ 브랜드 검색광고 집행을 통해, 자사명 검색 유입 고객의 이탈 방지
(브랜드 검색을 통한 안정적인 2차 퍼널 구축)

다만, 브랜드 메인 키워드의 경우 고유 명사이기에 브랜드 검색광고 키워드로 직접 등록이 불가하다는 이슈 발생
→ 메인 키워드 기반 파워링크 광고를 소액으로 병행 운영
▶성과 개선 내용
<자사몰 랜딩>

<29CM_협력광고>

자사에 맞는 꼼꼼한 컨설팅과 맞춤형 전략이 필요하시다면,
아래 명함으로 편하게 문의해주세요. 😊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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