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성수기를 노리는 건강기능식품 네이버 광고 전략
마케터 이미지
석혜미 마케터
2025-08-13

조회수 : 36

댓글 0

건강기능식품 분야의 다가오는 꽃, '추석'을 노려라!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마케터 석혜미AE입니다.

이제 추석이 코앞으로 다가왔잖아요?

추석 선물로 건강기능식품을 생각하는 소비자가 많기에 이번에 같이 노려보면 좋을 키워드 광고에 대해 말할까 합니다.


우선 건강기능식품의 특징은 뭘까요?

건강기능식품 하면 엄청 다양한 카테고리가 있죠.

대표적인게 홍삼, 비타민, 루테인 등등등


특히 요새는 소비자가 원하는 건기식 기능이나 제형도 다양해지면서 시장이 점점 세분화 되고 있습니다.

그래서 5060대뿐만 아니라 2030대도 건기식을 많이 챙겨 먹고 선물도 하잖아요?

그래서 오늘은 추석 성수기를 위한 건강기능식품의 핵심 키워드 전략과 이용하면 좋을 네이버 광고 상품에 대해 살펴보고자 합니다.


제가 앞선 인사이트에서 말했듯 8월 중순으로 키워드 입찰해야 하는 적기인데요,

추석 관련 하면 가장 많이 쓰는 키워드 #추석선물 #추석선물세트추천 등등이 있습니다


image.png


여기서 S는 시즈널키워드를 의미하는데요,

추석 등과 같은 시즈널키워드를 활용해서 SEO최적화하여 유입을 늘릴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추석과 관련되어 키워드를 세분화 해서 알아볼까요?

[1차 핵심 전환 키워드]

#추석선물건강식품 #추석선물세트 #부모님건강선물 #명절건강식품 #홍삼추석선물 #비타민추석선물세트 #오메가3추석


[2차 보조 키워드]

“대상”과 연관키워드를 함께 조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시부모님추석선물 #어르신명절선물 #중년남성건강선물 #갱년기여성선물


브랜드의 타깃이나 제품에 맞게 [명절+건강+카테고리] 형태로 조합해서 클릭률을 높이는 동시에 경쟁률을 낮출 수 있습니다.


이제 키워드를 만들었으면, 광고를 해야겠죠?

건기식은 네이버 검색광고를 하면 좋아요,

이유는 보통 건기식 소비자는 바로 제품을 구매하는 게 아니라

메타나 배너광고 등 어떤 경로로 노출이 되면 보고 검색한 뒤

가격, 성분, 성능 등 다양하게 비교하고 구매합니다.


네이버 광고 상품 추천

1. 파워링크 광고

과금 방식: CPC(클릭당 비용)

파워링크 장점:

-입찰가를 많이 쓸수록 브랜드 상위 노출 가능

-건기식 제품의 경우, 상위 노출되면 높은 브랜드 신뢰도 확립에 유리

-키워드에 따라 입찰가를 원하는 만큼 사용 가능하고 ON/OFF 조정 가능


2. 쇼핑검색광고

과금 방식: CPC(클릭당 비용)

노출 방식: 품질지수를 기반으로 네이버 알고리즘에 따라 노출


쇼핑검색광고장점:

-구매 직전의 소비자를 유입시킬 수 있음

예를 들어, 홍삼 선물세트를 친 고객에게 바로 네이버 쇼핑탭과 상품 영역에 노출되어 가격과 리뷰를 확인해서 결제로 연결하게 하는데 기여하는 광고 매체입니다.

그렇기에 일반 검색광고 대비 노출은 어려워도 전환율이 높아 바로 매출 전환을 일으킵니다.

-시즈널·프로모션 즉각 반영

네이버의 경우, 시즌성이 강한 상품의 노출을 바로바로 반영합니다. 그래서 빠르게 선점할수록 더 낮은 비용으로 더 많은 노출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리뷰와 판매량 축적 효과 가능


3. 브랜드검색광고

과금 방식: 상품 유형에 따라 다르지만 상품별 기본 단가 60만원~1,140만원(VAT미포함)

유형 예시: PC라이트형일반*30일, PC라이트형일반*15일, PC라이트형일반*7일 등등

브랜드검색광고 장점:

-효과적인 브랜드 이미지 전달 가능

-광고 소재 내 세분화된 URL링크 클릭 가능.

예시) 올리브영 내 입점한 건기식 브랜드의 경우, 올영세일이 진행 중이라면 브랜드를 검색한 소비자에게 노출과 구매를 유도 가능

브랜드 검색 광고를 추천하는 브랜드

-브랜드 이미지, 브랜드 스토리가 명확하거나 브랜드 인지도가 상승 중인 브랜드

-‘브랜드명과 제품명이 혼용되는 경우 예시)락토핏, 고려은단비타민

-‘나이키’ 같이 브랜드 인지도가 높아서 다양한 종합몰에서 판매되는 경우, 브랜드 보호가 필요한 브랜드 -> 브랜드명 검색 시 경쟁사 광고 먼저 뜨는 것을 방지하고 공식몰이나 스토어로 유입 확보 가능


시즈널 키워드 관련해서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문의해 주세요.
이상 석혜미AE였습니다. 

댓글

0

석혜미 마케터의 인사이트 전체글 보기
데이터가 없습니다.
㈜에이엠피엠글로벌 | 대표. 김종규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44, 현대테라타워 11층 (가산동)
사업자등록번호 257-81-03674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0-서울금천-2858호
광고문의 | 퍼포먼스1본부 02-6049-4642 | 퍼포먼스2본부 02-6049-4111 | 컨설팅본부 02-6049-4621
Email | gpal2345@ampm.co.kr
광고상담은 채팅으로 문의하세요.
몇 분 내 답변 받으실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