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DVoost 쇼핑 캠페인
ADVoost 쇼핑 캠페인이란,
네이버 쇼핑 상품을 기반으로 AI가 자동으로 광고성과를 최적화하는 쇼핑 전용 캠페인
노출지면
AI기반의 게재 시스템을 통해 사용자 관심도, 구매가능성, 지면별 성과 데이터 등을 종합 분석 후 검색, 쇼핑, 콘텐츠, 추천 영역 등 다양한 지면에서 상품 특성과 성과를 기반으로 효율적인 위치에 자동 게재.
추천 대상은?
이제 막 광고를 처음 시작하는 광고주분들이나 혹은 네이버를 중심으로 타겟에 맞게 다양한 노출을 원하는 광고주 분들이 사용하면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단, 19세 이상 상품, 성인상품 / 도서나 면세점 카테고리 상품은 집행이 제한됩니다.
ADVoost 세팅법
1. 네이버 쇼핑에 입점한 쇼핑몰 url 또는 스마트스토어 url로 비즈채널 등록
도구>비즈채널관리(url 등록)
2. 전환 추적 대상 등록
도구>전환 추적 관리>웹 or 모바일앱으로 전환 추적 등록하기
3. 캠페인 등록 및 예산 설정
광고 관리>대시보드>캠페인만들기>ADVoost 쇼핑으로 캠페인 목적 선택
4. 애셋그룹 등록
애셋그룹이란 광고할 상품이나 카테고리를 골라서 묶는 행위로, 비슷한 카테고리만 묶어서 광고할 때 특정 상품을 제외할 때 좋으며, ai에게 “이런 사람들에게 보여줬으면 좋겠다”고 ai에게 주는 힌트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즉, 애셋그룹을 설정하면 상품이나 카테고리 단위 성과 분석이 가능합니다.
[광고 관리 > 대시보드 > 캠페인(ADVoost 쇼핑) > +에셋그룹 만들기]에서 에셋그룹을 등록
5. 광고성과 확인
[광고 관리 > 대시보드]에서 캠페인/에셋그룹 별로 확인
ADVoost에 대해 궁금한 점이 있으면 문의 남겨주세요
이상 석혜미AE입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