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늘은 이제 막 시작하는 스몰 브랜드 대표님 혹은 경쟁이 치열한 업종의 대표님들을 위한
바이럴 마케팅 방법과
트렌드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우선 바이럴마케팅으로 이용하는 주요 채널의 장단점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1. 바이럴마케팅 채널
바이럴마케팅 채널의 경우, 브랜드 메시지나 목적에 맞게 선택하시면
됩니다.
하지만 바이럴마케팅은 채널보다 핵심, 내용이나 설계가 중요합니다.
2. 바이럴마케팅
핵심
-공감포인트
설계
-참여와
상호작용
-확산
구조 설계
-브랜드와
연결성
대표적으로 잘한 바이럴마케팅 예시입니다.
3. 화장품 브랜드 E사
사례
E사는 안티에이징 핸드크림을 판매하는 뷰티 업종입니다.
핸드크림을 구매하는 고객들은 손의 건조함을 잡기 위해 많이들 구매합니다.
구매 시 고려점은 향, 촉촉함, 끈적임
등을 보실 겁니다.
이 브랜드의 제품의 경우, 무향이 가장 큰 특징입니다.
무향이 가장 큰 특징이라고 하면 “엥?” 하실 것 같습니다.
무향의 핸드크림은 세상에 널리고 널렸기 때문인데요,
하지만 타깃으로 변경해볼까요?
누가 무향을 선호할까요?
음식점을 운영하는 사람, 아이를 키우는 엄마, 향에 민감한 사람 등이 있습니다.
E사는 무향->육아맘->같은 육아맘인 ‘이민정’ 유튜브 이용->브랜드
키워드로 연결하여
제품을 알리는 것에 그치지 않고 판매까지 이어지는 바이럴마케팅 전략을 실행했습니다.
이처럼 바이럴마케팅의 효과를 보기 위해서는 초반부터 설계가 중요하며, 어떤 소구점을 어떤 키워드로 연결시켜 브랜딩까지 이어나갈 수 있습니다.
전환을 부르는 바이럴마케팅 비법에 대해 궁금한 점이 있는 광고주님은 문의 부탁드립니다.
이상 AMPM글로벌 마케터 석혜미AE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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