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오가닉 순위상승을 위한 마케팅 전략

작성자 정현석
작성일 2025.04.09
조회수 98

안녕하세요 컨설팅 4팀 정현석 입니다.

 

불법적인 트래픽을 사용하는 것이 아닌, 공식광고만을 활용해서

오가닉 순위를 상승시켜 광고의 효율을 올릴 수 있는 방법을 설명하고자 합니다.

 

오가닉 순위를 결정하는 요소는 크게 두가지로 나눈다면 검색량과 판매량입니다.

검색광고만을 통해서 검색량을 크게 증가시키기에는 한계가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검색광고의 고도화를 통해서 광고 효율을 상승시키고,

부족한 유입량을 DA광고를 활용하여 부족한 유입량과 트래픽을 확보해야 합니다.

네이버 내에서 많은 트래픽을 발생시켜 쇼핑검색 알고리즘에 높은 점수를 획득하여

일반 랭킹 상승을 해야 전체적인 광고의 효율이 개선됩니다.

 

검색광고의 고도화는 노출지면별 별도관리와 품질지수 관리가 가장 중요합니다.

메인 지면의 입찰가를 높여 평균 노출순위에서 상위를 확보하여,

품질지수 7칸 달성 후 입찰가를 낮춰 광고비용의 과소진을 방지해야 합니다.




보통 네이버 지면만 활용을 하지만, 네이버 파트너 지면에도 광고를 노출하여 전체적인 유입량은 확보를 하되,

클릭율과 전환율이 매우 떨어지기 때문에 별도로 관리를 하여

메인 지면의 품질지수를 떨어트리는 것을 방지해야 합니다.



 

오가닉 순위 상승을 위해 부족한 유입량을 확보하는 목적의 DA광고에서는

보장형과 성과형에 따라 활용 방법이 다릅니다.

보장형을 선택한다면 CPM 방식의 광고상품을 통해 최대한 다양한 지면에 노출하여 트래픽을 확보해야 하고,

성과형은 목적에 따라 전환, 인지도 및 트래픽 캠페인을 진행해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카탈로그 판매를 통해 광고에 반응한 사람들에게

다시 광고를 노출하는 리타겟팅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광고의 목적에 따라 매체별 광고상품의 특징을 잘 파악해 적절하게 사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와 더불어 사용하는 매체에서 최대한 효율적으로 광고를 운영하는 것 또한 중요합니다. 

그리고 다양한 매체를 활용할 경우에는 매체별 성과를 통합하여 볼 수 있는 툴이 필요합니다. 


각 단계에서 어렵거나 도움이 필요하시면 연락주시면 친절히 도와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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