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P, 건강 키워드로 만나는 마케팅 전략
작성자 차지은
작성일 2025.05.29
조회수 38
타깃이 아닌,
순간을 공략하라
- 소비자의 ‘지금’에 답하는 마케팅 전략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차지은 AE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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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년의 소비자는 스스로 필요를 인식하고,
그 순간에 어울리는 브랜드를 선택합니다.
이러한 변화 속에서 검색 데이터를 분석하고
소비자가 브랜드를 떠올리는 순간(CEP)
포착은 필수인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건강’이라는 키워드의
CEP를 중심으로 인사이트를 다뤄보겠습니다.
밤이 되면 생각나는 야식, 하지만
이와 반대로
건강은 챙기고 싶은 마음이 생겨납니다.
이러한 흐름에서 건강 관련 브랜드는
자연스럽게 소비자에게 개입할 수 있습니다.
또한 편안한 수면 & 감정적
안정이
부족한 상황에서도 습관 설계형 마케팅 전략이 가능한데요.
불면을 겪는 타겟층이 건강 기능 식품을 검색하면,
복합적인 감정 흐름 속에 섭취 루틴을 만들고
일상 속의 다양한 순간에 광고를 반복적으로 노출시키면서
단순한 기능성 제품을 넘어 ‘나를 이해하는 루틴 파트너’로 자리매김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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