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리브영 입점사의 새로운 기회 : 유튜브 × 올리브영

작성자 조건희
작성일 2025.05.29
조회수 80

2025529,

바로 오늘부터 유튜브는 유튜브 쇼핑 제휴 프로그램에 올리브영을 추가했습니다.

이번 아티클에서는 유튜브와 올리브영의 제휴가 불러올 역대급 시너지 효과

올리브영 입점사가 그 효과를 어떻게 이용할 수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 유튜브 쇼핑 제휴 프로그램이란??

 

유튜브 쇼핑 제휴 프로그램은 크리에이터의 추가적인 수익 창출을 돕기 위한 프로그램입니다.

해당 프로그램에 가입한 크리에이터들은 컨텐츠에 다양한 제품들을 태그해 유튜브에 업로드할 수 있습니다.

일반 동영상은 물론, 쇼츠라이브스트림 컨텐츠에도

손쉽게 다양한 제품을 태그하고 소개할 수 있어 크리에이터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으며,

현재 한국에서는 25천명 이상의 크리에이터들

지난 12개월 동안 95만개 이상의 동영상에 제품을 태그하는 놀라운 수치를 기록헸습니다.

 

✓ 한국을 찾는 외국인 관광객의 필수 코스, 올리브영

 

요즘 한국을 찾는 외국인 관광객들 사이에서는 올리브영이 가장 핫한 코스입니다.

올리브영이 할인 행사를 여는 3, 6, 9, 12월 초에 맞춰 여행 일정을 잡는 것

외국인 관광객 사이에서 한국 여행 팁으로 통할 정도입니다.

실제로 하나카드가 올해 1~4월 외국인들이 국내에서 결제힌 카드 이용 내역을 분석한 결과,

TOP10 매장 중 올리브영이 네 곳이나 포함되었습니다.

특히 올리브영 명동타운점은 2위로, 롯데백화점 본점보다도 순위가 높았습니다.

0003907716_002_20250528174615584.png

그뿐만 아니라 올리브영을 찾는 관광객의 국적도 다양해졌습니다.

중국 관광객이 국내 뷰티 시장의 큰손이었던 과거와는 달리,

최근 올리브영 N성수점을 방문한 외국인의 국적 비중은

영미권이 68%로 가장 높았고, 뒤이어 일본 17%, 중국 13% 순이었습니다.

 

✓ 유튜브 × 올리브영, 역대급 시너지인 이유

 

유튜브는 전세계가 사용하는 자타공인 글로벌 플랫폼입니다.

전세계의 많은 사용자들이 유튜브를 통해 정보를 얻고, 구매 결정을 합니다.

이번 제휴로 올리브영 입점사는, 전세계에 제품을 보다 쉽게, 많이 홍보할 수 있게 되었으며,

이를 통해 올리브영을 찾는 많은 외국인 관광객의 지갑을 열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유튜브 컨텐츠를 통해 글로벌 시장에 노출되는 마케팅을 진행한다면 더 큰 효과를 기대할 수 있으며,

다가오는 531일부터 66일까지 올리브영 세일 행사도 예정이 되어있는 만큼

빠른 기간안에 유튜브 광고를 집행한다면 이 기간에 특수를 누릴 수도 있습니다.

 

이번 유튜브와 올리브영의 제휴로 인한 효과를 톡톡히 누리려면 이를 위한 마케팅은 필수입니다.

예산 상황에 따라 제품을 소개하는 컨텐츠를 제작하거나, 구글의 배너 광고를 활용한 유튜브 지면 노출 광고를 진행한다면 높은 성과를 기대해볼 수 있습니다.




끝이 없는 고민의 해답을 찾기 위해서는 전문가의 역할이 필요합니다.

궁금하신 점이 있다면 언제든 저조건희 AE에게 문의해주시면광고주님의 상황에 맞는 최적의 전략을 함께 고민하겠습니다.


해당 인사이트 아티클을 작성한 마케터에게 상담을 원하신다면??

페이지 : https://home.ampm.co.kr/ae-gxxnhxx92

오픈 카톡 : https://open.kakao.com/o/sNKmliwh


댓글

0

㈜에이엠피엠글로벌 | 대표. 김종규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44, 현대테라타워 11층 (가산동)
사업자등록번호 257-81-03674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0-서울금천-2858호
광고문의 | 퍼포먼스1본부 02-6049-4642 | 퍼포먼스2본부 02-6049-4111 | 컨설팅본부 02-6049-4621
Email | gustjr627@ampm.co.kr
전화문의
02-6049-1142
평일 09시~18시(점심시간 12시~13시)
토요일, 일요일 및 공휴일 휴무
Copyright ⓒ 2019-2025 AMPM Global.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