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환...어떻게 해야할까요..?

작성자 신나라
작성일 2024.10.04
조회수 302
안녕하세요. 광고 퍼포먼스 4팀 신나라입니다.

지난 시간에 브랜딩과 전환에 대해서 설명을 드렸는데요.

오늘은 전환에 대해서 조금 더 자세히 설명을 드리고,
어떻게 하면 전환율을 높일 수 있는지에 대해서 얘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우선  전환은 무엇일까요?
전환이 되는 시점은 조금씩 다를 수 있습니다.

기준이 유입, 장바구니 담기, 회원가입, 구매
이렇게 전환이 되는 기준이 다 다를 수가 있지만

전환이라는 목표는 다들 가지고 있을 거라고 생각이 듭니다.
하지만 이 전환은 어떻게 관리를 해야할까요?

우선 가장 많은 분들이 질문을 주셨던 것 중 하나는
바로 구매까지의 전환이 잘 안 된다..인데요

이런 경우에는 다양한 시선으로 보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이 듭니다.

우선 저는 구매까지의 전환이 낮다는 것은
'광고를 클릭 후 이탈이 발생을 한다' 라는 뜻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이런 경우에는 랜당페이지, 상세페이지, 리뷰, 찜등을 확인을 해봐야합니다.

광고를 보고 클릭은 했지만
내가 원하는 제품이 아니거나 상세페이지의 설명이 부족하거나
혹은 리뷰나 찜이 너무 낮으면 이탈이 발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때문에 클릭수는 높지만 구매까지의 전환이 낮다고 하면
해당 부분을 확인을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광고 진행에 있어서
눈에 들어오는 소재를 활용하고 광고를 클릭하게 하는 것은 중요하지만
그것만 중요한 것은 아닙니다.

광고를 보고 클릭을 하고 전환을 시키는 것 역시
광고의 목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관리가 여전히 어렵고 걱정이 되신다면
저에게 문의를 주시면 제가 도와드리겠습니다.

지금까지
광고 퍼포먼스 4팀 신나라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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